※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폭등한 '엔비디아' 차익실현 나선 초고수들 '테슬라' 집중 매수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간밤 뉴욕 증시에서 급등한 엔비디아를 대거 정리하고 테슬라를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PRO]폭등한 '엔비디아' 차익실현 나선 초고수들 '테슬라' 집중 매수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올들어 이미 가파르게 주가가 오른 상태지만 내달 테슬라 인베스터 데이를 앞두고 초고수들이 재차 테슬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테슬라는 이날 0.6% 상승하는데 그치며 보합세로 마감됐다.

순매수 2위는 알파벳이 차지했다. 이달 초 반짝 상승했던 알파벳은 5거래일 연속 주가가 하락하는 등 부진한 모습이다. 뒤를 이은 것은 이날 15% 넘게 급락한 유니티소프트웨어다. 게임 소프트웨어, 3D 콘텐츠 제작 플랫폼업체인 유니티소프트웨어는 실적 부진 등의 여파로 주가가 급락했다. 초고소들은 이번 조정을 매수 기회로 삼은 모습이다. 나스닥 상승에 베팅하는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QQQ(TQQQ)와 마이크로소프트도 각각 순매수 4, 5위를 차지했다.
[마켓PRO]폭등한 '엔비디아' 차익실현 나선 초고수들 '테슬라' 집중 매수
반면 초고수들은 간밤 엔비디어를 가장 순매도했다. AI 시대 최대 수혜주로 평가받으며 이날 하루 새 14% 폭등하자 고수들은 이를 차익실현의 기회로 삼은 모습이다.

순매도 2위는 나스닥 하락 시 3배 수익을 내는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숏 QQQ(SQQQ)로 집계됐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