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시장 "S-BRT 구축사업 3월 착공…주민 불편, 촘촘히 챙겨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챗GPT 열풍 관련 "공무원들도 어떤 것인지 접해보는 게 좋을 것"
    창원시장 "S-BRT 구축사업 3월 착공…주민 불편, 촘촘히 챙겨야"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은 오는 3월 원이대로 S-BRT(고급 간선급행버스 체계) 구축사업의 본격 착공을 앞두고 "인근 주민들이 불편할 수 있다"며 "촘촘히 챙겨서 사전에 양해를 구해야 한다"고 24일 당부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전 시정회의실에서 열린 주간 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발언했다.

    홍 시장은 또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와 관련해서는 "요즘 챗GPT가 많이 뜨고 있다"며 "행정 하는 데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 이후에는 돈을 내야겠지만 그 전에 공무원들이 행정에 접목할 수 있는 똑똑한 비서를 하나 뒀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무원들도 그런 게 어떤 것인지 접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며 관심을 독려했다.

    홍 시장은 발언에 앞서 간부 공무원들로부터 4년 만에 열리는 진해군항제(3월 24일 전야제∼4월 3일) 기간 교통 대책 등 주요 현안 보고를 청취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100km 걸쳐 30cm 쌓인 눈…美 관통한 눈폭풍

      미국 북동부·중부·남부 지역 초강력 눈 폭풍이 몰아친 가운데 사망자가 나오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AP 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국 남부 아칸소주부터 북동부 뉴잉...

    2. 2

      [속보] 중국 "서해 구조물 일부 이동 작업 진행 중"

      중국 "서해 구조물 일부 이동 작업 진행 중"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3. 3

      환자에 기저귀 강제착용한 정신병원 '인권침해' 판단

      환자에게 기저귀를 채우고 4일 연속 격리하고 강박한 정신병원의 행위는 인권 침해라는 국가인권위원회 판단이 나왔다.27일 인권위에 따르면 한 정신병원에 입원 중이던 A씨는 지난해 1월 이같은 내용의 진정을 냈다.인권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