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땅 수사의뢰' 김기현에…與당권주자들 "고소 겁박·물타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安측 "金, 공수처에 수사의뢰하라" 千 "내부 총질" 黃 "계약서 공개하라"
    '울산땅 수사의뢰' 김기현에…與당권주자들 "고소 겁박·물타기"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들은 26일 김기현 후보가 자신의 '울산 KTX 역세권 땅 시세차익 의혹'을 놓고 경쟁 후보 등을 국가수사본부에 수사 의뢰하기로 한 데 대해 "고소 겁박" "의혹 물타기" 등으로 규정하며 비판했다.

    김 후보는 앞서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경쟁 후보들이) 억지로 문제 삼고 있는 울산 땅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의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수사의뢰 대상에는 김 후보 자신은 물론, 해당 의혹을 당내에서 처음 제기한 황교안 후보를 비롯한 당권 경쟁자들과 '진상조사단'을 꾸린 더불어민주당 인사들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러자 경쟁 후보측은 김 후보에게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특히 TV토론에서 가장 먼저 해당 의혹을 꺼내든 황교안 후보 측은 "수사 의뢰와 고소 겁박으로 물타기 하지 말고, 우리가 공개 질의한 문제에 대해 명확히 답하라"고 촉구했다.

    '울산땅 수사의뢰' 김기현에…與당권주자들 "고소 겁박·물타기"
    황 후보 측 박윤성 대변인은 언론에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 임야 매도인 A씨가 교회 지인이 맞는가 ▲ A씨와 판사 재직 시부터 밀접한 사이는 아닌가 ▲ 계약서상 매매가에 2억860만원으로 기재돼 있나 ▲ 매매계약서를 공개할 의향은 없는가 등 4가지 질의 내용을 밝혔다.

    박 대변인은 "A씨는 김 후보가 판사로 재직 중이던 1992년에 상가 부지를 취득했고, 김 후보는 1993년 변호사 개업 후 1994년에 A씨로부터 상가 부지를 매입했다"며 "판사 재직 시부터 밀접 관련된 사이는 아닌가"라고 물었다.

    안철수 후보 측 이종철 수석대변인도 논평에서 "'고소 쇼', '고소 겁박'에 불과하다"면서 "김 후보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자신을 수사 의뢰 하기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이 수석대변인은 또 "김 후보는 (해당 의혹과 관련한) '시장님의 부동산'을 제작한 박모 PD를 형사고소했지만 검찰에 의해 모두 기각됐고, 법원도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기각했다"며 "법원은 '진실이라고 믿을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상황'이라고 명시하기까지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3년여에 걸친 재정신청·항고·재항고, 손배소 등 집요하게 이뤄진 권력자의 '보복소송'이었다"고 덧붙였다.

    '울산땅 수사의뢰' 김기현에…與당권주자들 "고소 겁박·물타기"
    천하람 후보도 페이스북에서 "(김 후보 관련 의혹을 보도한) MBC PD를 상대로 소송을 더 열심히 하시지 그러셨나.

    MBC를 상대로는 패소해놓고 왜 우리 당 동지를 상대로 내부총질 하시나"라고 비꼬았다.

    천 후보는 "황 후보 문제 제기는 정당한 검증이라고 생각한다"며 "김 후보 수사 의뢰로 우리 당 동지나 국민이 수사를 받게 되면 제가 적극 변호하겠다"고 적었다.

    이어 "김 후보는 날마다 문재인 정부가 39번이나 압수수색 하면서 자신을 억압했다고 한다"며 "문재인 정부가 수사하면 억압·탄압이고 김 후보가 당 식구를 수사 의뢰하는 것은 정의인가"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상권침체 원인이 여기라고? 5000억 들였는데 뭇매 맞는 DDP

      3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는 '서울패션위크 2026 FW' 개막을 지켜보려는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붐볐다. 패션쇼 행사장 주변은 DDP의 독특한 외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

    2. 2

      장동혁 "李, 분노 중산층에 돌리나" 與 "6채 다주택자의 위선"

      장동혁 국민의힘 당 대표의 4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두고 여야의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렸다.여당은 대한민국을 내일로 이끌 '혁명적 제안'이라며 치켜세웠지만, 야권은 장 대표의 부동산 보유 현황을 문...

    3. 3

      여야 '대미투자특별법 특위'구성 합의…野, 비준 동의 요구 철회

      여야가 대미투자특별법안 처리를 위한 국회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4일 합의했다. 국민의힘은 지난해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타결된 관세 합의에 대한 국회 비준 동의 요구를 철회하고, 특위 구성안을 오는 9일 국회 본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