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스퀘어, 쉴더스 지분 매각 소식에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스퀘어, 쉴더스 지분 매각 소식에 '강세'
    SK스퀘어가 자회사 SK쉴더스의 지분 매각 소식에 장 초반 상승세다.

    27일 오전 9시 2분 현재 SK스퀘어는 전 거래일보다 400원(1.02%) 오른 3만9,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EQT파트너스는 이번 주 내 SK쉴더스의 현 최대 주주인 SK스퀘어가 보유한 지분 중 약 33%와 2대 주주인 맥쿼리인프라자산운용 컨소시엄 보유 지분(36.87%) 전량을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SK쉴더스 기업 가치는 전체 주식 가치와 순차입금(2조원)을 합해 4조원 후반~5조원 수준으로 평가된 것으로 전해진다.

    EQT파트너스는 차입금 인수분을 포함해 3조원 이상을 투자할 예정이다. SK는 지분 약 30%를 보유한 2대 주주로 남아 SK쉴더스를 공동 경영하게 된다.

    한편 SK증권은 27일 SK스퀘어에 대해 "상장 이후 첫 주주환원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5만원에서 5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SK스퀘어가 지난 23일 주주총회소집을 결의했는데 안건 중 현재 보유 중인 자본 준비금 6조9,000원 중 1조원을 감액해 이익잉여금으로 전입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다"며 "주주총회를 통한 재무제표 확정 이후 자기주식 매입, 배당금 지급 등 SK스퀘어의 주주환원이 구체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해린기자 hl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삼전닉스 5% 상승…코스피 다시 '활화산'

      인공지능(AI) 과잉 투자를 둘러싼 논란이 사그라들면서 국내 증시가 반등에 성공했다.9일 코스피지수는 4.10% 상승한 5298.04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한때 5300선을 넘기기도 했다. 코스닥지수도 4.33% ...

    2. 2

      예상 깬 환율…日, 외환시장 개입 경고에 엔화 강세

      일본 자민당의 총선 압승 직후 첫 거래일인 9일 원·달러 환율과 엔·달러 환율이 동반 하락(통화 가치는 상승)했다. 일본 정부가 외환시장에 구두 개입한 데다 양국 증시가 급등한 영향으로 분석...

    3. 3

      "AI랠리, 경제 전반 확산…자본집약 설비투자 섹터 수혜"

      “주식시장에서 인공지능(AI) 기업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만, 현재 특징은 투자심리가 경제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글로벌 컨설팅업체 옥스퍼드이코노믹스의 마이클 피어스 미국담당 수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