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창군 내년도 국·도비 확보 총력…5% 상향 목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거창군 내년도 국·도비 확보 총력…5% 상향 목표
    경남 거창군은 민선 8기 공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내년도 국·도비 목표액을 2천775억원으로 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올해 2천643억원 보다 132억원이 상향한 것이다.

    국고 보조금 2천145억원과 도비 보조금 630억원이다.

    군은 민선 8기 공약·현안·역점 사업을 탄력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 같은 목표액을 설정했다.

    거창읍 지역 활력 타운 조성, 항노화 바이오 체험관 조성, 수승대 관광지 인프라 조성 등이 포함됐다.

    군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구인모 군수 주재로 국·도비 확보를 위한 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 군수는 "예산은 끊임없는 노력과 체계적인 준비, 철저한 분석 등이 있어야 하는 만큼 확보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예산 확보 의지를 밝혔다.

    지난해 거창군은 국·도비와 보통교부세 등을 포함해 역대 최고인 7천700억원의 당초 예산을 편성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한국 또 무인기 도발, 대가 각오해야 "…軍 "사실 아냐" [종합]

      북한이 지난해 9월과 지난 4일에 한국이 무인기를 침투시켰다고 주장하며 이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거라고 위협했다. 하지만 우리 군은 북한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오랜 기간 단절된 남북관계에 돌...

    2. 2

      [속보] 金총리, 10~12일 대설·한파 대비 '선제적 대응' 긴급지시

      10일부터 12일까지 중부 내륙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예보된 가운데 김민석 국무총리는 관계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긴급 대응 지시를 내렸다.10일 국무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대설 대응은 적설이 끝나는 시...

    3. 3

      與 "12일 윤리심판원서 김병기 결과 나올 것…그 바탕으로 조치"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0일 각종 비위 의혹을 받는 김병기 의원에 대한 징계 문제와 관련 "12일에 (김 의원에 대한) 윤리심판원 결과가 나오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백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