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요타, 1월 글로벌 생산량 전년비 9% 증가…칩 부족 여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요타 자동차(Toyota Motor Corp)는 1월 전 세계 차량 생산량을 9% 늘렸다고 2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도요타는 지난 1월 전 세계에서 68만9090대를 생산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8.8% 증가한 것이다. 당초 예상했던 70만대에 조금 못 미친다.

    글로벌 칩 부족으로 인한 부담을 계속 느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이 두 달 만에 증가했다.

    대유행 관련 봉쇄 조치가 반도체 공급에 큰 타격을 준 1년 전보다 제한이 완화됐지만, 자동차 제조업체는 여전히 칩 공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편 혼다 자동차는 1월 생산량이 280,757대로 21.7% 감소했다고 밝혔다.
    도요타, 1월 글로벌 생산량 전년비 9% 증가…칩 부족 여전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NH농우바이오, 튀르키예법인 신규 R&D시설 구축

      코스닥 상장사 NH농우바이오는 튀르키예 현지법인 R&D시설 신규 구축을 완료, 유럽 및 중동지역 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튀르키예 법인은 NH농우바이오가 2017년 설립한 해외 법인으로 유럽과 북아프리...

    2. 2

      제이오, 단일벽 탄소나노튜브 美 EPA 허가 신청

      제이오가 2차전지 혁신소재 단일벽 탄소나노튜브(SWCNT)의 미국 환경보호청(EPS)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배터리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SNE리서치에 따르면 음극용 도전재 시장은 2030년 ...

    3. 3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8조원 돌파"

      삼성증권은 최근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8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중개형 ISA 계좌는 절세혜택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필수 계좌로 자리잡았다. 최근 국내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