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마트공장 전시회서 토탈 솔루션 공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8~10일 코엑스서 열리는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 참가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 참가
![LG유플러스, 스마트공장 전시회서 토탈 솔루션 공개](https://img.hankyung.com/photo/202302/01.32755208.1.jpg)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은 스마트팩토리·공장 자동·머신 비전 등 최신 제조 기술과 솔루션을 전시하는 행사다. 다음 달 8~1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스마트팩토리·빅데이터·AI·클라우드컴퓨팅·산업용 로봇 등 자동화 관련 기업 500개 사가 2000개 부스를 마련한다.
디지털 트윈 기술과 지능형 영상 솔루션을 실제 도입해 운영하는 고객사의 사례를 영상으로 볼 수도 있다. 부스 곳곳에 체험 요소를 접목했다. VR 기기를 이용해 안전 체험을 할 수 있고 공장의 컨베이어 벨트를 재현한 공간에서 AI가 제품 불량을 감지하는 모습을 엿볼 수도 있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외에 스마트레이더, 양자 내성 암호(PQC) 등 산업현장의 안전·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도 전시한다. 스마트레이더는 AI 기반 센싱 정보 분석기능을 통해 작업 현장의 낙상이나 비인가 침입을 파악할 수 있어 공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양자 내성 암호는 암호키 교환, 데이터 암·복호화, 무결성 인증에 적용할 수 있어 공장의 보안을 강화한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