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탁원 주총, 금융硏 이순호 신임 사장 의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탁원 주총, 금융硏 이순호 신임 사장 의결
    한국예탁결제원 신임 사장에 이순호 금융연구원 연구위원(은행연구실장)을 선임하는 안건이 28일 주주총회를 통과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열린 주주총회를 열고 이 연구위원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2일 예탁결제원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는 신임 사장 후보자 3명(이순호 금융연구원 연구위원, 박철영 한국예탁결제원 전무이사, 도병원 전 흥국자산운용 대표)을 상대로 면접 심사를 하고 이 연구위원을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주총에서 의결된 결과를 승인할 경우 이 실장은 이르면 오는 3월 3일 임기 3년의 예탁결제원 신임 사장에 취임한다.

    이 실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어 금융위원회 자체 평가위원, 금융연구원 디지털금융연구센터장 등을 지냈다.

    이 실장은 윤 대통령 대선 캠프에서 경제 분야 싱크탱크 구성원으로 참여했고,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비상임 자문위원을 지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예탁원 사장 내정설에 노조 반발 여전…"자격·힘 있는 인물 데려와라"

      17일 한국예탁결제원 노동조합은 차기 사장 대선캠프 출신 내정설을 두고 거센 반발을 이어갔다.예탁결제원 노조는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동 예탁결제원 사옥 앞 집회에 이어 이날엔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사장 선임 ...

    2. 2

      금융硏 김이중, 광주 서석고에 1억5000만원 기탁

      광주 서석고등학교는 김이중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조정실 부장이 모교에 1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광주 서석고 8회 졸업생인 김 부장은 광주서석고장학문화재단에 부모님 이름으로 장학금을 기탁했다.김...

    3. 3

      차기 예탁원 사장 '이순호·박철영·도병원' 3파전 압축된 듯

      한국예탁결제원 신임 사장 후보가 3명으로 압축된 것으로 알려졌다.14일 한경닷컴 취재에 따르면 예탁결제원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는 최근 이순호 금융연구원 연구위원(은행보험연구2실 실장), 박철영 한국예탁결제원 전무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