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취업 준비 필요한 맞춤형 정보 제공 '잡케어 서비스' 개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취업 준비 필요한 맞춤형 정보 제공 '잡케어 서비스' 개방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새로운 맞춤형 직업상담지원(잡케어) 서비스를 2일부터 모든 국민에게 개방한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잡케어 서비스는 총 480개 취업알선기관의 상담 직원들만 구직자 상담용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앞으로는 구직자 스스로 개인별 취업 활동 계획 등을 수립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모든 국민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새 잡케어 서비스는 노동시장 정보 시스템인 워크넷(work.go.kr) 로그인 후 잡케어 메뉴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메뉴는 크게 '내 직무역량', '취업시장정보', '추천정보' 등 6가지로 구성돼 있다.

    취업을 준비 중인 이용자가 개인 프로필을 작성하면 잡케어 서비스는 워크넷에 등록된 이력서 1천900만건, 구인공고 580만건을 분석해 일자리, 자격증, 직업훈련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뿐만 아니라 초·중·고교생, 대학생, 재직자, 재취업 희망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관심 키워드' 기능을 활용하면 관심 분야 일자리와 해당 일자리에 필요한 직무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워크넷 잡케어 메뉴 메인화면에 있는 안내 동영상과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면 된다.

    오는 13일부터 한 달간 워크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잡케어 서비스 이용 촉진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영미 노동부 고용지원정책관은 "아직 서비스 초기인 만큼 사용자 경험 조사, 이용자 간담회 등을 통해 서비스를 계속해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취업 준비 필요한 맞춤형 정보 제공 '잡케어 서비스' 개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약업계 강타한 임의제조 사태…GMP 인증 둘러싼 분쟁 [정재영의 식품의약 톺아보기]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포토] 외국인 관광객도 “입춘대길”

      입춘(立春)을 이틀 앞둔 2일 경기 용인시 보라동 한국민속촌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어르신과 함께 전통 풍습인 입춘첩 붙이기를 하고 있다. 대문이나 기둥에 붙이는 입춘첩에는 한 해의 평안과 풍요를 기원하는 글귀를 적어...

    3. 3

      제 발로 배수로 들어간 20대女…길 잃고 헤매다 18시간 만에 구조

      경기 안산시 반달섬의 한 배수로에 들어갔다가 길을 잃은 20대 여성이 18시간 만에 구조됐다.2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와 경기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3시 18분께 안산시 단원구 반달섬에 있는 한 배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