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세대 위한 마곡 'VL 르웨스트' 분양
롯데건설이 3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복합단지 내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조감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시니어 세대를 위해 의료 케어와 입주민 서비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마곡특별계획구역 CP3-구역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가구로 이뤄진다. 앞서 생활숙박시설, 상업시설 등이 공급됐다.

시니어 입주민의 특성과 편의를 고려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가 관심을 끈다. 이화의료원과 협약해 인근 이대서울병원에서 시니어에 특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민은 전문의 진료와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단지 내에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도 선보인다. 롯데호텔이 운영·지원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VL)를 통해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 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하우스키핑(주 2회 청소), 호텔 셰프 관리 식단 제공 등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시니어 맞춤형 특화 설계도 주목된다. 시니어 세대의 독립성을 반영한 원룸 원배스(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 평면, 신체 안전을 고려한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실내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 내에서 주변 생활인프라까지 지하 보행 통로로 연결된다. 단지 인근에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있다.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기 편하다. 인근에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이 있다. 롯데몰, 롯데시네마, LG아트센터 서울(공연장) 등도 가깝다.

오는 21~23일 VL르웨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청약 신청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