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목포시, 버스회사에 재무관리단 파견…"경영 투명성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목포시, 버스회사에 재무관리단 파견…"경영 투명성 확보"
    전남 목포시는 2일 관내 시내버스 회사인 ㈜태원여객·유진운수의 경영 투명성 확보와 시내버스 운행 중단 재발 방지를 위해 재무관리단을 파견했다.

    재무관리단은 단장(시 주무과장)과 시민단체를 포함한 단원 4명, 공인회계사 등 외부자문단으로 구성됐다.

    버스회사의 수입과 지출, 차량 정비, 배차 관리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시민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재무관리단은 버스회사 경영 실태 전반을 살펴보고 실효성 있는 경영효율화 방안을 추가 도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목포형 대중교통 시스템 마련을 위해 진행 중인 준공영제, 공영제 연구용역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주민설명회, 공청회 등을 통해 시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김주애 후계자 되면 고모 김여정과 권력투쟁 가능성"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를 후계자로 지명할 경우 고모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의 치열한 권력 투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국가정보원 1차장을 지낸 라종일 동국대 석좌교수(전 주영·주...

    2. 2

      유승민 "경기지사 불출마…국힘 집안싸움 정상 아냐"

      유승민 전 의원은 15일 6·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불출마 의사를 재차 밝혔다. 또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을 한다고 비판했다.유 전 의원은 이날 MBN '시사 스페셜'에 ...

    3. 3

      이정현 국힘 공관위원장 "지선서 미래형 지역 리더 발굴에 역점"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6·3 지방선거 공천 방침과 관련해 "미래형 지역 리더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도지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