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한양행, R&D 전담 사장에 김열홍 고려대 의대 교수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양 중심 역량 강화 기대
    유한양행, R&D 전담 사장에 김열홍 고려대 의대 교수 선임
    유한양행은 연구개발(R&D) 전담 사장에 김열홍 고려대 의대 종양혈액내과 교수(사진)를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김 사장은 고려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고려대 안암병원 종양혈액내과 교수로 재직했다. 보건복지부 지정 폐암·유방암·난소암 유전체연구센터 소장, 한국유전체학회 회장, 고려대 안암병원 암센터장, 대한 암학회 이사장, 아시아암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고려대 암진단·치료법 개발 사업단(K-MASTER) 단장으로 K-MASTER 프로젝트를 이끌며, 암 정밀의료 관련 데이터 및 경험을 쌓았다고 했다. 이를 바탕으로 암 환자 정밀의료 플랫폼 기업인 온코마스터를 설립했다.

    유한양행은 김 사장 영입을 통해 종양 관련 질환군을 중심으로 한 연구개발(R&D)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회사는 종양, 대사질환 및 중추신경계(CNS) 등 3대 전략 질환에 연구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했다.

    2026년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있는 유한양행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를 개발했다. 다수의 면역항암제를 비롯한 30여개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승익 제17대 영남일보 사장 취임

      영남일보는 제17대 사장에 이승익 전 대구문화재단 대표가 취임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장은 전날 열린 취임식에서 "어려워진 환경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달 말 영남일보 이사회에서 전임 노...

    2. 2

      [인사] ㈜태평양감정평가법인

      ▲ 총무이사 윤중근 ▲ 재무이사 정상준 ▲ 업무이사 박명우 ▲ 기획이사 윤태선 ▲ 공적평가본부 본부장 최훈 ▲ 특수평가본부 본부장 김성호 ▲ 기업.금융본부 본부장 장정은 ▲ 부산경남지사 지사장 박진영 ▲ 대구경북지사...

    3. 3

      [인사] 뉴스저널리즘

      ▲ 경제부장(부장대우) 신용준 /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