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완수 지사 "우주항공청 성공위해 정주여건 전담조직 구성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완수 지사 "우주항공청 성공위해 정주여건 전담조직 구성해야"
    박완수 경남지사는 6일 "우주항공청이 장기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거와 교육, 교통 등 정주 여건 마련을 포함해 전문가들이 새로운 도시에서 안착할 수 있도록 우주항공복합도시가 조성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지사는 이날 도청에서 열린 실국본부장회의에서 지난 2일 우주항공청 특별법 제정안 입법예고를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박 지사는 "세종시를 행정중심복합도시로 조성할 때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같은 전담조직을 설치한 사례가 있다"며 "도와 정부, 사천시가 함께 전담 조직을 구성하기 위해 국토부와 협의하는 등 지금부터 준비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지난달 28일 국토교통부의 인천대교와 영종대교 통행료 인하 방안 발표와 관련해 도내 민자도로인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를 위한 노력도 당부했다.

    박 지사는 "거가대교는 가덕도 신공항 건설 이후 공항에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진입로"라며 "고속도로 승격과 함께 인천·영종대교 사례와 같이 공공기관에서 인수 후 운영을 통해 비용을 회수하는 방안 등을 검토해서 국토부에 건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 박 지사는 도민들의 자긍심 고취와 정체성 확립을 위해 경남 역사와 문화를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역사문화관 조성, 경남FC 홈경기 때 도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철저한 교통지도와 축구장 내 편의시설 보강, 마산 수정만 매립지 활용계획, 산불 예방 활동 등도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공권력 총동원 고물가 시정하라"…독과점 정조준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독과점 상황을 악용해 국민에게 고물가를 강요하는 이런 현장의 문제는 국가 공권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시정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경찰&midd...

    2. 2

      與, 중수청 구조 일원화 가닥…공소청엔 보완수사 요구권만

      더불어민주당이 5일 정부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공소청 설치법안과 관련해 공소청 검사에게 보완수사권이 아니라 보완수사 요구권만 허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부안 기준 9개이던 중수청 수사 범위는 6개로...

    3. 3

      반격 나선 장동혁 "사퇴 요구하려면 직 걸어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자신의 거취 문제를 두고 당 안팎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내일까지 누구라도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제게 재신임이나 사퇴를 요구한다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