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해시, 국·도비 확보에 사활…실명제·책임제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릉별유천지 국·도비 확보 특별팀 구성
    동해시, 국·도비 확보에 사활…실명제·책임제 시행
    강원 동해시가 주요 현안 사업 및 대규모 SOC 등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내년도 국·도비 확보에 팔을 걷었다.

    6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부서별 국·도비 사업 발굴에 이어 2회에 걸쳐 국·도비 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특강 및 컨설팅을 개최했다.

    또 5∼10개 대규모 중점 국비 사업의 타당성 및 논거 마련 등 도와 중앙부처 방문을 통한 국·도비 확보사업 사전설명과 각종 공모사업 신청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시는 무릉별유천지 2단계 재정투입 사업의 부서 간 정보 공유 및 효율적 국비 확보를 위해 최근 김규하 부시장과 관련 부서장·팀장 등으로 무릉별유천지 국·도비 확보 특별팀을 구성했다.

    동해시, 국·도비 확보에 사활…실명제·책임제 시행
    최근 제1차 실무회의를 하고 무릉별유천지 2단계 재정사업 상황을 공유하는 한편 협업을 위한 용역 콘텐츠 제공과 앞으로 국비 예산 순기별 대응 전략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묵호항 국제여객터미널 부대시설을 일괄적으로 국책사업에 반영할 논리와 상하수도·교량 등 SOC 시설 국비 확보 전략을 마련하는 등 역점 및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안정적 국비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현재까지 신규사업 34건, 계속사업 10건 등 총 44건 3천970억여원의 국·도비 사업을 발굴했다.

    중앙부처 세부 사업을 소관부서와 매칭해 책임감을 부여하고, 실질적 공모 수행이 가능하도록 실명제도 추진하고 있다.

    심규언 시장은 "시의 발전을 염원하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신규 사업의 지속적인 발굴과 역점·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주요 사업의 정부예산 확보는 관심과 의지의 크기에 따라 결실의 크기가 달라진다는 점을 마음에 새기고 행복 동해의 미래를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시, 국·도비 확보에 사활…실명제·책임제 시행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원오 "서울 교통 체계, 시민 편의 위주로 2년 내 정비 가능…버스는 '수술' 수준 개편 필요" [인터뷰]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공식화한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11일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에서 부동산 정책 실패의 책임과 대중교통체계 개편 방향 등에 대한 견해를 내놨다.그는 집값 급등의 원인을 '관리 실패'로 규...

    2. 2

      이소희 "비상식이 일상화된 국회, 접점 찾아가는 초선 돼야죠"

      “등원 첫날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가 필리버스터를 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해야 할 일이 상시적으로 일어나는 현실을 피부로 느꼈습니다. 의원직을 사퇴한 인요한 전 의원님의 고뇌도 이해가 됐습니다.&rdq...

    3. 3

      방한 앞둔 브라질 영부인, 한복 입고 '인증샷'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대통령의 한국 방문을 앞두고 브라질 영부인이 한복을 입은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게시(사진)했다.10일(현지시간)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브라질 지회 등에 따르면, 브라질 대통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