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남군 감동 스포츠마케팅 통했다…연인원 4만명 전지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대표 선수촌 방불, 스포츠 마케팅 맞춤형 지원 주효
    해남군 감동 스포츠마케팅 통했다…연인원 4만명 전지훈련
    전남 해남군 스포츠마케팅이 2022∼2023 동계 전지 훈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한 동계시즌 동안 해남군에는 14개 종목에 134개팀, 연인원 4만여명의 전지 훈련팀이 방문했다.

    코로나로 인해 전지훈련이 중단되다시피 한 2020년 이후 최고 인원이다.

    국가대표 근대5종팀을 비롯해 국가대표 근대5종 꿈나무선수단, 국가대표 육상 체육영재선수단 등 우리나라 체육계를 이끌어갈 선수단이 대거 방문했다.

    또 경기, 부산, 경북 지역 체육고등학교 등 인원수가 많은 기관단위 팀이 찾아와 올해 1월에는 일시 훈련선수인원이 1천200명에 육박하기도 했다.

    스포츠마케팅 성공전략에는 전문화된 시설은 물론 스포츠 전문인력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가 주효한 것으로 해남군은 분석했다.

    전지훈련 성수기인 1∼2월 동안 국가대표 의무트레이너 출신 트레이닝 전문가를 배치했다.

    전지훈련팀 지도자들과 일대일 소통을 통해 훈련 동선 관리부터 부상선수 재활트레이닝 상담 등도 전문적으로 지원했다.

    또 지역관광, 타종목 체험 등 선수 휴식관리까지 세심하게 관리했다.

    군은 3월부터는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개최에 돌입한다.

    오는 14일 1천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제60회 춘계 전국 남녀 중고농구대회를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25개의 전국단위 대회가 해남에서 열린다.

    군 관계자는 6일 "해남에서 전지훈련을 한 선수들이 올 한해 최고의 기량으로 원하는 성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음주한 핀란드 스키점프 감독, 결국 귀국 조처 [2026 밀라노올림픽]

      핀란드 스키점프 대표팀 총감독이 술을 마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현장에서 퇴출 조처됐다.핀란드올림픽위원회는 12일(한국시간) 핀란드 스키점프 대표팀 이고르 메드베드 감독을 귀국 조처했...

    2. 2

      女 루지 선수 "애인 구합니다"…데이트 신청 600개 쏟아졌다 [2026 밀라노올림픽]

      미국 여자 루지 국가대표 소피아 커크비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현장에서 독특한 행보로 이목을 끌었다.커크비는 12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에서 열린 대회 루지 여자 2인승 ...

    3. 3

      '안물안궁' 불륜고백 선수 전 여친 "용서 더 어려워" [2026 밀라노올림픽]

      2026 동계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노르웨이 바이애슬론 선수가 뜬금없이 소감으로 불륜을 고백한 가운데, 전 여자 친구가 "용서할 수 없다"고 선을 그어 화제다.11일(현지시각)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20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