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항공, 첨단항공모빌리티 기체 제작사와 MOU…"사업발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항공, 첨단항공모빌리티 기체 제작사와 MOU…"사업발굴"
    제주항공은 첨단항공모빌리티(AAM)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국내 AAM 기체 제작사 플라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제주항공과 플라나는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과정인 연구 실증에서 기체 안전성, 통합 운용성, 소음측정 등을 점검한다.

    AAM 산업 연구 과제 공동 수행과 산업 종사자 양성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제주항공은 대우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UAM 통합 운용 실증에도 나설 방침이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는 "항공운송 사업자로서 항공 경영의 노하우와 지식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AAM까지 사업 모델을 확장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 전달

      KB금융그룹은 지난 4일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2026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피겨 유망주에게 ‘KB금융 피겨 꿈나무...

    2. 2

      우리銀, 혹한기 취약노인에 1억 기부

      우리은행(행장 정진완·왼쪽)은 창립 127주년을 맞아 혹한기 일상생활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 노인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3. 3

      김영섭 한국고분자학회장 취임

      도레이첨단소재는 김영섭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제43대 한국고분자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5일 밝혔다. 임기는 2026년 12월까지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학회는 국내 고분자 과학과 산업 발전의 중추 역할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