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의힘 전당대회 최종 투표율 55.1%…사상 최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8일 전대서 결과 발표…당 대표 과반 득표자 없으면 결선투표 후 12일 확정
    국민의힘 전당대회 최종 투표율 55.1%…사상 최고
    국민의힘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3·8 전당대회 투표율이 55.1%로 7일 최종 집계됐다.

    국민의힘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저녁 언론 공지를 통해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최종 투표율은 55.10%(83만7천236명 중 46만1천313명)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5일 모바일 투표와 전날부터 이틀 동안 진행된 ARS 전화투표를 합산한 결과다.

    ARS 투표는 모바일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당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전당대회 선거는 당원 선거인단 투표 100%로 이뤄졌으며, 투표율은 지난 2021년 전당대회 최종 당원 투표율(45.36%)보다 높은 역대 최고치다.

    국민의힘은 모바일 투표와 ARS 투표를 합산해 오는 8일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 1명, 최고위원 4명, 청년최고위원 1명의 당선자를 발표한다.

    당권주자의 경우 과반 득표자가 없으면 1·2위 득표자를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진행해 12일 신임 당 대표를 확정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무조정실 직속 부동산감독원 설치…투기 뿌리 뽑는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8일 국무조정실 산하에 부동산감독원을 조속히 설립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부동산 시장 및 거래의 조사와 수사를 체계화하고 투기와 불법을 근절하겠다는 취지다. 당정청은 또 대형마트 새벽배송...

    2. 2

      李대통령 "매입임대 계속 허용해야 하나"

      이재명 대통령이 “건설임대가 아닌 매입임대를 계속 허용할지에 대한 의견을 묻는다”며 현행 민간 등록임대사업자 제도의 개편 여부를 논의해 보자고 8일 제안했다. 매입임대업자가 주택 공급을 늘리는 ...

    3. 3

      與 "10일 의총서 합당 의견 듣기로…설 전에 방향 정리"

      더불어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논의와 관련해 오는 10일 예정된 의원총회에서 의견을 수렴한 뒤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8일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지도부는 10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