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클린스만 감독 입국…한국 축구 대표팀과 동행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일 파주 NFC서 취임 기자회견…3월 A매치 데뷔전 준비
    12일 서울-울산 경기 관전
    클린스만 감독 입국…한국 축구 대표팀과 동행 시작
    한국 축구 대표팀의 새 사령탑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8일 입국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이날 오전 5시 22분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 땅을 밟았다.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간단한 소감을 밝힌 그는 서울의 한 호텔로 이동한다.

    한국에서 머물 거처를 찾을 때까지 이곳에 머물며 3월 A매치 평가전을 준비할 예정이다.

    본격적으로 국내에서 업무를 시작하는 클린스만 감독은 9일 오후 2시 파주 NFC(축구 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한다.

    이어 곧장 자신의 데뷔전이 될 3월 A매치 두 경기를 준비한다.

    한국은 24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축구장에서 콜롬비아를 상대하고, 28일 오후 8시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맞붙는다.

    대표팀은 20일께 소집해 새 사령탑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며, 관례대로면 클린스만 감독은 13일에 소집 명단을 발표할 전망이다.

    그에 앞서 클린스만 감독은 선수들을 점검하기 위해 12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서울과 울산 현대의 프로축구 K리그1 경기를 관전한다.

    클린스만 감독과 대한 축구협회는 A매치 기간 전에 코치진 인선도 마무리해야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캘러웨이, '카본 티타늄 폴리메시' 3박자 완성된 '퀀텀 시리즈' 출시 [골프 브리핑]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27일 '퀀텀 리프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2026년 모델 '퀀텀(Quantum)' 시리즈를 공개했다. 서울 성동구 CGV왕십리와 위너스파크돔골프에서 열린 ...

    2. 2

      '돌아온 메이저 사냥꾼' 켑카 "긴장되지만 설렌다"

      "확실히 예전보다는 좀 긴장되네요. 이전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긴 하지만, 감사하고 설렙니다. 빨리 골프를 치고 싶어요."'메이저 사냥꾼' 브룩스 켑카(미국)가 4년 만에 미국프로골프(PGA)투어로 ...

    3. 3

      체육공단, 맞춤형 체육인 복지사업 추진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체육인 복지 증진과 안정적 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2026년 체육인 복지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체육공단은 주요 체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