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첫 민간 발사체 '한빛-TLV', 점검 연장으로 발사 하루 연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첫 민간 발사체 '한빛-TLV', 점검 연장으로 발사 하루 연기
    우주 스타트업 이노스페이스의 엔진 검증용 시험발사체 '한빛-TLV' 발사일이 하루 미뤄졌다.

    이노스페이스는 현지시간 7일 오후(한국시간 8일 오전) 브라질 공군 산하 알칸타라 우주센터(CLA)에서 예정됐던 한빛-TLV 발사가 항목별 기능점검과 준비 과정에서 예상보다 시간이 걸려 8일까지 일정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한빛-TLV는 7일 하루 간 총 93개 항목 점검을 진행했으며 현재 발사대에 거치 중인 상태로 발사 운용 절차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고 이노스페이스는 설명했다.

    점검은 현지시간으로 8일 오전(한국시간 8일 오후)부터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아직 발사 시점은 확정되지 않았다.

    이노스페이스는 "발사 예비기간 첫날임을 고려해 면밀한 점검을 우선으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빛-TLV의 발사 예비기간은 7일부터 21일까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레이 달리오,"세계가 자본전쟁 직전"경고

      전설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는 고조되는 지정학적 긴장과 불안정한 자본 시장 속에서 "세계가 자본 전쟁 직전”에 있다고 경고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인 달리오 ...

    2. 2

      기업실적 기대속 美증시 혼조세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와 금과 은 가격의 반등으로 위험선호 심리가 안정된 가운데 미국 증시는 3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S&P500은 전 날과 비슷한 6,98...

    3. 3

      EU, 핵심광물 중국 의존 줄인다…미국과 공동협력 추진

      유럽연합(EU)은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핵심 광물자원 협력 방안을 미국에 제안할 예정이다. 주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국제 핵심 광물자원 협약 체결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