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엔지니어링, DR콩고 렘바임부 정수장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엔지니어링, DR콩고 렘바임부 정수장 준공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4일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이하 DR콩고)에서 '렘바임부 정수장 1단계 건설공사' 준공식을 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9년 7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해 8월 통수식을 거쳐 정수된 물을 생산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정수장 이외 배수지 등 부대시설 건설과 종합 시운전 건설, 발주처 운영인력 교육 등을 모두 마치고 이날 준공식을 했다.

    이번 1단계 사업 준공으로 정수장에서 하루 3만5천t(톤)의 깨끗한 물을 약 40만명의 지역 주민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 공사에 투입된 비용은 전액 우리나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으로 지원됐으며, 전체 3단계에 걸쳐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향후 진행될 2·3단계 사업에 대해서도 입찰에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베선트 "신임 의장, Fed 양적 긴축 여부 결정에 1년 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연준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연준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베...

    2. 2

      다카이치 압승에 日증시 사상 최고…채권·엔화도 하락폭 제한

      일본 증시는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이끄는 집권당의 압도적 총선 승리에 힘입어 9일(현지시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우려했던 것에 비해 일본 채권과 엔화는 하락이 제한됐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

    3. 3

      美 하원 의원 "엡스타인 연루 거짓말한 러트닉 사임해야"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감옥에서 사망한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광범위한 사업적, 개인적 친분을 가졌던 것으로 최근 드러나면서 미 하원들이 러트닉 상무장관의 사임을 촉구했다. 9일(현지시간) CNB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