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북도의회 "음주추태 논란 의원 품위손상 여부 심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리심사자문위 조만간 소집, 윤리특위 회부할지 결정

    충북도의회는 '음주 추태' 의혹을 산 A 의원의 품위손상 행위 금지조항 위반 여부를 심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북도의회 "음주추태 논란 의원 품위손상 여부 심의"
    황영호 도의회 의장은 8일 기자회견을 통해 "조속한 시일 내에 교수·법조인 등 외부인 7명으로 구성된 도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소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위원회가 A 의원을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할지를 결정하게 된다.

    앞서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소속 A 의원은 지난달 21일 동료 의원들과 유럽 연수길에 올랐다가 인천국제공항 이륙 직후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착 때까지 술에 취해 승무원과 주변 승객들에게 볼썽사나운 모습을 보였다는 의혹을 샀다.

    이런 의혹은 같은 항공기에 탑승한 한 승객의 제보로 불거졌다.

    도의회는 해당 항공사에 기내 음주 제공량, 당시 기내 상황, 제보내용에 대한 사실 여부를 문의했으나 '해당 편 내 기내음주로 인한 소란행위는 발견되거나 보고된 바 없음'이라는 회신을 받았다.

    황 의장은 "(회신 내용을 떠나) 동행한 분들께 조금이라도 불편을 초래했다면 '도의회 의원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등에 관한 조례' 위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민께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향후 이러한 사례가 다시 발생할 경우 그에 상응하는 수위의 징계처분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A 의원의 '음주 추태' 의혹이 불거진 직후 도의회는 이달 말부터 다음 달 초순까지 예정된 4개 상임위원회의 해외연수를 전면 취소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金총리, 나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차질 없는 방역조치"

      김민석 국무총리가 9일 전라남도 나주의 한 돼지농장에서 발생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과 관련, "방역 조치를 차질 없이 이행하라"고 긴급 지시했다.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이날 ASF 발생 상황을 보고...

    2. 2

      '원 팀' 꾸린 K방산…K9 자주포·6000t급 함정으로 승부

      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킹칼리드공항에서 차를 타고 수도 리야드 북서쪽으로 1시간30분가량을 달려 도착한 ‘2026 세계방산전시회(WDS)’ 전시장. 39개 한국 기업은 WDS 제3전시장 ...

    3. 3

      '中과 갈등' 日, 韓에 군사협력 확대 제안 가능성

      일본 집권 자민당이 지난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대승을 거두자 한국과 동아시아 외교·안보 환경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일본이 군사력 증강에 속도를 내면 중국과의 갈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