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신청…인제는 "상담관에 물어보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제군, 민원실에 행정 경험 풍부한 퇴직공무원들 배치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신청…인제는 "상담관에 물어보세요"
    강원 인제군이 행정 만족도를 높이고 원활한 민원업무처리 지원을 위해 올해 민원상담관 제도를 본격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인제군은 지난해 인제읍 행정복지센터에 민원상담관 1명을 두고 시범 운영을 거친 데 이어 올해 본격적인 제도 시행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지난달 행정 경험과 지식이 풍부하고 지역 실정에 밝은 퇴직공무원 4명을 상담관으로 위촉했다.

    상담관들은 하루 1명씩 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교대로 민원상담, 민원 부서 면담 일정 조율, 민원 처리 절차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시범운영 기간 상담관을 거쳐 처리된 민원 건수는 건축·개발행위 10건, 토지지가 5건, 건설·교통·도로·하천 4건, 농업 분야 157건, 기타 89건 등 총 265건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과 행정의 가교와 중재 역할을 함으로써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도 퇴직공무원의 연륜이 잘 발휘되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공소 취소 모임'에 이어 1000만 서명운동 제안한 與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남양주을)이 이재명 대통령의 공소 취소와 사법 정의 회복을 위한 국회 국민동의청원과 범국민 1000만 서명운동을 11일 제안했다. 이재명 대통령 사건의 공소취소와 국정조사를 추...

    2. 2

      안희정, 8년 만에 깜짝 등장…女단체 분노의 입장문 발표

      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복역한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8년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여성단체는 "성폭력 피해자와 유권자를 모욕하는 행위"라고 반발했다. 11일 정치권에 따르면 안 전 지...

    3. 3

      조국 "민주당 제안한 '추진위'에 참여한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양당 연대 및 통합을 위한 ‘추진준비위원회’ 구성에 동의한다는 공식 입장을 11일 밝혔다.조 대표는 이날 정청래 민주당 대표로부터 전날 연대와 통합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