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대만 총통 미국 경유 방문은 美 정책과 일치"…中비판 반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대만 총통 미국 경유 방문은 美 정책과 일치"…中비판 반박
    미국 국무부는 8일(현지시간) 차이잉원 대만 총통이 경유 형식으로 4월에 미국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 "대만의 고위 관료들이 미국을 경유하는 것은 미국의 오랜 정책 및 대만과의 비공식적이며 강력한 관계와 일치한다"고 말했다.

    네드 프라이스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차이 총통은 지난 7년간 6차례 (미국을) 경유한 바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미국의 '하나의 중국' 정책에는 변화가 없다"면서 "대만의 고위 관료가 미국에 모습을 나타내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며 이는 하나의 중국 정책에 따른 현상 유지 정책에 전적으로 부합한다"고 말했다.

    앞서 파이낸셜타임스(FT)는 6일 차이 총통은 4월 초 중미 국가 순방시 미국 캘리포니아와 뉴욕도 경유할 예정이며 캘리포니아에서 미국 의전서열 3위인 케빈 매카시 미국 하원의장도 만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매카시 의장은 캘리포니아주에서 조만간 차이잉원 대만 총통을 면담할 계획이라고 확인했다.

    중국 외교부는 차이 총통의 미국 방문에 대해 "대만 독립·분열 분자의 우두머리가 어떤 명분과 이유로든 미국을 방문하는 것에 결연히 반대한다"면서 강력히 비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유럽 관세 100% 실행"…다보스서 그린란드 쟁탈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그린란드 확보를 위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유럽에 대한 관세 부과 계획을 “100%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위스에서 개막한...

    2. 2

      [포토] 파키스탄 쇼핑몰 화재, 수십명 사망·실종

      파키스탄 남부 카라치 내 4층짜리 쇼핑몰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20명 넘게 숨졌다. 수십 명이 여전히 실종된 상태라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구조대원이 19일(현지시간)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3. 3

      기어코 그린란드 삼키려는 트럼프…역대급 판 벌린다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19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막한 세계경제포럼(다보스 포럼·WEF)에 백악관 각료들과 함께 참석해 미국의 패권적 지위와 ‘힘을 통한 평화’ 메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