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교육청, 올해 교육용 스마트단말기 70만대 추가 보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3∼고3 1인당 1대 목표…AI 활용 맞춤형 교육 본격 실시

    경기도교육청은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을 활용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올해 교육용 스마트단말기 70만대를 추가 보급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교육청, 올해 교육용 스마트단말기 70만대 추가 보급
    스마트단말기의 운영체제는 학교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한 안드로이드, iOS, 윈도즈, 크롬, 웨일 등 5종이며 스마트단말기 관리시스템을 설치해 교육 콘텐츠 배포, 유해 앱 차단 및 삭제, 사용 시간 설정 등 기기 관리를 할 방침이다.

    아울러 스마트단말기를 학교 내에서 공간의 제약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무선 인프라를 확충하고 통신속도 저하나 장애 발생 등이 없도록 현재 진행 중인 교실 내 노후 유선망 교체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앞서 도 교육청은 지난해까지 2천416개교에 44만여 대를 보급했다.

    올해 계획대로 추가 보급이 이뤄지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인 보급 대상 학생이 1인당 1대씩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도 교육청은 올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도 본격 실시한다.

    교사가 AI를 활용해 학생의 학습 과정과 결과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교육 과정을 설계해 교수·학습 활동을 전개하는 식으로, 도 교육청은 학생 맞춤형 교육모델 개발, 원격연수와 단계별 직무연수를 통한 교사의 AI 활용 역량 강화, 시범학교 운영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

    도 교육청 조영민 미래교육담당관은 "미래교육 지원 체제를 구축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주도적이며 책임감 있는 디지털 시민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외국인 관광객도 “입춘대길”

      입춘(立春)을 이틀 앞둔 2일 경기 용인시 보라동 한국민속촌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어르신과 함께 전통 풍습인 입춘첩 붙이기를 하고 있다. 대문이나 기둥에 붙이는 입춘첩에는 한 해의 평안과 풍요를 기원하는 글귀를 적어...

    2. 2

      제 발로 배수로 들어간 20대女…길 잃고 헤매다 18시간 만에 구조

      경기 안산시 반달섬의 한 배수로에 들어갔다가 길을 잃은 20대 여성이 18시간 만에 구조됐다.2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와 경기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3시 18분께 안산시 단원구 반달섬에 있는 한 배수...

    3. 3

      '365만원 돈봉투' 두고 사라졌다…3년째 찾아온 '기부 천사'

      충북 단양의 '얼굴 없는 천사'가 올해도 명절 전 나타나 365만원을 기부했다. 이 익명의 기부자는 3년째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2일 단양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3시께 50대로 추정되는 한 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