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휴스턴 등 동포들, 튀르키예 지진피해 성금 1억원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휴스턴 등 동포들, 튀르키예 지진피해 성금 1억원 전달
    미국 주휴스턴총영사관은 휴스턴한인회 등 동포단체들과 함께 휴스턴에 있는 튀르키예 총영사관을 방문해 지진 피해 성금 7만5천605달러(약 1억원)를 전달했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 성금은 텍사스주, 아칸소주 등 미국 중남부 지역 한인 동포들의 모금 운동으로 마련됐다.

    휴스턴 지역에서는 정영호 총영사가 지난달 10일 주휴스턴 튀르키예 총영사관에 조문을 다녀온 뒤 한인단체장들을 만나 지진 피해 성금을 제안하면서 휴스턴한인회를 중심으로 모금이 진행됐다.

    모금 현장에서는 한인 마트를 이용하는 외국인들도 성금을 보탰으며, 휴스턴에 거주하는 튀르키예 이민자들도 적극 동참했다고 총영사관은 전했다.

    윤건치 휴스턴한인회장은 "튀르키예 지진 피해에 깊은 애도를 보낸다"면서 "한편으로는 휴스턴의 튀르키예 커뮤니티와 더 가까워지고 감사를 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정관 "대미투자 이행 의지 충분히 전달…오해는 해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재인상 조치와 관련해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31일 "한국 정부가 (대미투자) 이행을 안 하려고 한다거나 지연할 의도는 전혀 없다는 점에 대해서 충분히 이...

    2. 2

      "민주주의 거목"…영면에 든 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 [종합]

      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31일 국회에서 열린 영결식을 마지막으로 영면에 들어갔다.영결식은 오전 9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엄수됐다. 대회의실은 영결식 시작 전부터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하기 위해 모인 ...

    3. 3

      여의도에 모인 한동훈 지지자들…'장동혁 지도부 사퇴' 촉구

      국민의힘이 한동훈 전 대표를 제명한 이후 첫 주말인 31일 한 전 대표 지지자들은 대규모 집회를 열고 장동혁 대표를 포함한 당 지도부의 사퇴를 촉구했다.한 전 대표 지지자들은 이날 여의도에서 진행된 집회에서 "제명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