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이프로젠, 바이오유럽 구두 발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0여개 업체와 회의 예정
    에이프로젠은 오는 20일부터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되는 '2023 바이오유럽'에서 구두 발표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에이프로젠은 21일 오전 11시로 예정된 발표에서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와 신약후보물질을 소개한다.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오송공장의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행사 기간에 30여개 업체와 개별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당수가 유럽에서 바이오시밀러를 유통하는 현지 제약사라고 했다. 미국과 일본 제약사들은 에이프로젠의 퇴행성 관절염 신약과 면역항암 이중항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유럽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가격 경쟁이 치열해, 선발 바이오시밀러 기업들이 직접판매로 전환 중이라고 했다. 이로 인해 유통사들은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새로운 공급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프로젠은 이같은 상황이 회사에 유리하다고 보고 있다.

    에이프로젠은 바이오유럽 참가를 계기로 유럽 판매망이 마련되길 기대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현지 유통 제약사들이 판매한다면, 유럽에서 성장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메드팩토, 백토서팁 제조 관련 국내 특허 취득

      메드팩토는 백토서팁 제조 관련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TGF-β 저해제의 합성에 유용한 중간체 및 이를 이용한 TGF-β 저해제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2. 2

      올릭스, 탈모 치료제 호주 임상 1상 승인

      올릭스는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HREC)로부터 남성형 탈모 치료제 'OLX104C'의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고 9일 밝혔다.안드로겐성 탈모가 있는 남성을 대상으로 OLX104C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

    3. 3

      박셀바이오, 새로운 PD-L1 표적 CAR 국제특허 출원

      박셀바이오는 PD-L1을 표적하는 키메릭항원수용체(CAR)의 국제특허(PCT)를 출원했다고 9일 밝혔다.PD-L1은 고형암 세포와 면역억제세포에서 주로 발현되는 단백질이라고 했다. T세포 표면의 PD-1과 결합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