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RM과 새소년 황소윤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BTS RM과 새소년 황소윤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밴드 새소년의 리더이자 프론트 퍼슨 황소윤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RM과 만난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황소윤의 솔로 프로젝트 두 번째 정규앨범 '에피소드1 : 러브(Episode1 : Love)'의 타이틀곡 '스모크 스프라이트(Smoke Sprite)'에 RM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17일 선공개 '배드(Bad)'와 '캐나다(CANADA)' 발매 후 정규 앨범명과 발매 일자를 공개한 황소윤은 모델 겸 배우 장윤주가 참여한 프리뷰 티저 영상 공개로 한 차례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장윤주에 이어 이번에 추가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속에는 황소윤과 피처링에 참여한 RM이 함께 서 있는 모습이 담겨 더욱 눈길을 끌었다. RM은 황소윤과 함께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다.

방탄소년단의 RM은 그간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가 하면, 다수의 곡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한 이력이 있는 뮤지션이다. 그룹 활동 이외에도 2015년 첫 솔로 믹스 테이프 'RM', 2018년 'mono.', 지난해 12월 첫 솔로 음반 '인디고(Indigo)'를 발매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적 역량을 드러냈다.

황소윤은 2019년 싱글 '홀리데이(HOLIDAY)'와 정규 1집 'So!YoON!' 발매를 시작으로, 해외 아티스트들과의 꾸준한 협업을 이어오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솔로 프로젝트 앨범 작업 시 매번 화려한 협업으로 새로운 음악세계를 보여줬다. 이번 앨범에는 RM 이외에도 박지윤, Y2K92의 jibin이 피처링으로 참여한다.

황소윤의 두 번째 정규앨범 '에피소드1 : 러브'는 오는 14일 화요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