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중국내 탈북민 보호 질문에 "합법권익 보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 중국내 탈북민 보호 질문에 "합법권익 보호"
    중국 외교부는 자국 내 탈북 여성 보호와 지원 문제에 대해 "우리는 일관되게 법에 따라 중국에 있는 모든 외국인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한다"고 밝혔다.

    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0일 정례 브리핑에서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북송 위기에 처한 중국 내 탈북여성에 대한 인도적 지원 필요성을 주장한 데 대해 질문받자 이같이 답했다.

    기본적으로 중국은 자국 내 탈북민을 국제법에 입각한 보호가 필요한 난민이 아닌 '불법체류자'로 간주하는 입장이다.

    마오 대변인은 이어 "우리는 계속 국제법과 국내법에 근거해 인도주의 정신을 기반으로 관련한 구체적인 문제를 처리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엘리자베스 살몬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중국에서 구금된 한 북한 여성의 상황을 묻는 서한을 지난해 말 중국 측에 발송했다고 최근 공개하는 등 중국 내 탈북민 보호를 촉구해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12월 CPI 전년比 2.7% 상승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기 대비 2.7% 상승하며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다. 물가 상승률이 전년보다 낮아진 데다 근원 CPI도 둔화 흐름을 이어가면서 인플레이션이 진정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는 분...

    2. 2

      [속보] 美 작년 12월 소비자물가 전년대비 2.7%↑…전망 부합

      13일(현지시간) 미국 노동부는 작년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2.7% 상승했다고 밝혔다. 상승률은 지난해 11월(2.7%)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 이번에 집계된 CPI 상승률은 ...

    3. 3

      석유 강국 사우디, 또 천운 터졌다 "금 매장량 추가 발견"

      석유 강국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최근 몇 년간 개발 중인 금광에서 금 매장량이 추가로 발견돼 화제다.12일(현지시간) 마이닝닷컴 등 광업 관련 해외 매체에 따르면 사우디 국부펀드 공공투자펀드(PIF)의 자회사이자 국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