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순조로운 시작"-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대신증권은 컴투스에 대해 '크로니클 글로벌'이 순조로운 시작을 보이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13일 "크로니클의 출시 직후 기대 이상의 트래픽, 매출 성과는 확인됐다"며 "다만 아직 매우 단기간의 성과로 향후 현재 수준의 트래픽 유지 및 매출 증가가 지속되는 것이 확인되면 실적 추정은 상향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는 지난 9일 기출시한 북미, 국내를 제외한 글로벌 170개국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출시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일본, 대만, 싱가폴, 태국 등 주요 국가에서 모바일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스팀 동시접속자 수 역시 출시 이후 우상향하는 지표를 보이고 있다.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천공의 아레나의 경우 통상적으로 1분기가 비수기지만 지난달 어쌔신 크리드와의 지식재산권(IP)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최근 모바일 매출 순위 상승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성과가 지속적으로 확인된다면 기존 게임의 견조한 매출과 함께 실적 개선 기대감에 따른 주가 모멘텀 발생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컴투스 메타버스 플랫폼에 MS 인공지능 '쏙'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버스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다.컴투버스는 한국MS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

    2. 2

      "블록체인 시장 해빙기 최적화된 주식…컴투스 목표가↑"-키움

      키움증권은 20일 컴투스에 대해 블록체인 시장 해빙기에 최적화된 주식이라며, 목표가를 기존 7만8000원에서 9만2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블록체인 ...

    3. 3

      컴투스, 4분기 영업손실 194억원…적자전환 [주목 e공시]

      컴투스는 작년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한 204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94억원 손실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당기순손실도 419억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