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동 학대 안돼"…SBI저축은행, 학대·파산 가정 아동 후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동 학대 안돼"…SBI저축은행, 학대·파산 가정 아동 후원
    SBI저축은행이 우리 주변 소외아동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우리는 특별한 사이다 운영을 위해 국내 주요 사회공헌 단체들과 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 4년째 진행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학대로 인해 피해를 받거나 파산가정에서 어려운 삶을 이어가고 있는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지난 9일 서울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진행되었으며, 김문석 SBI저축은행 대표이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 사랑의 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 굿네이버스 박정순 아동관리옹호본부장, 서울아동복지협회 이소영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관내 소외계층들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SBI저축은행은 점점 심각해지는 아동학대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20년 학대 아동 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지난 2018년 연 2만건 수준으로 발생하던 아동학대는 2021년 약 3만 7천건으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아동학대의 가해자가 부모 등 가족으로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 최근 코로나19, 경기침체 장기화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부모의 개인회생, 파산 등의 이유로 해당 가정의 아이들 역시 어려운 환경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 우리 사회의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이러한 학대 피해 아동과 가정, 파산 가정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아이들이 화목한 가정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피해 아동 대상 종합심리검사, 심리치료, 아동보호와 관련된 전문서비스 등을 지원해 학대 후유증을 최소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아동학대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사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파산 가정 내 아동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금융교육, 컨설팅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자립의지가 강한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는 매월 일정 금액을 지원한다.

    김문석 SBI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최근 가장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아동학대 문제와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가정과 아이들을 지원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이다”며 “우리 주변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ADVERTISEMENT

    1. 1

      기보, 바이오벤처 4개사 'IP-밸류 강소기업' 선정했다

      기술보증기금은 이노보테라퓨틱스, 큐로젠, 킴셀앤진, 프로엔테라퓨틱스 등 바이오 벤처기업 4개사를 ‘IP-밸류 강소기업’으로 선정하고 각 기업이 보유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가치평가 결과를 반영해...

    2. 2

      팀 쿡 "구글 AI 모델 가장 유능…2분기에 메모리 부족 여파 클 듯"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구글의 인공지능(AI) 모델을 자사 제품에 적용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구글 AI 모델이 가장 유능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쿡 CEO는 29일(현지시간) 애플 실적발표 후 콘퍼...

    3. 3

      강추위에 한파 의류 잘 팔렸다…기능성 옷 50% 매출 증가

      최근 열흘 동안 영하 10도를 오가는 강추위가 이어지자 발열온감 등 기능성 한파 대비 의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신세계까사는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 동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