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정부 "어제 北 발사 미사일, 日 EEZ 비행 확인 안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정부 "어제 北 발사 미사일, 日 EEZ 비행 확인 안돼"
    일본 정부는 13일 북한이 전날 잠수함에서 발사한 미사일이 자국 배타적경제수역(EEZ)과 영역으로 날아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관계기관으로부터 피해 보고 등의 정보는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국 합동참모본부와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잠수함 '8·24영웅함'은 전날 오전 함경남도 신포 인근 해상에서 전략순항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

    미사일은 2시간가량 1천500㎞를 비행해 표적을 명중시켰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마쓰노 장관은 "북한 보도가 사실이라면 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것이어서 우려스럽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날 시작된 한미 연합훈련과 관련해 "북한이 핵실험 실시를 비롯해 한층 수위가 높은 도발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며 "한국, 미국과 긴밀히 협력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면서 경계, 감시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취재보조: 무라타 사키코 통신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살인데 고작 4㎏"…3살 아들 굶겨 죽인 20대 부부 '종신형'

      오스트리아의 20대 부부가 세 살배기 아들을 굶겨 죽인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았다.9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지방법원은 살인·학대·감금 혐의로 기소된 27세 동갑내기 부부에게 나란...

    2. 2

      태국 총리가 이끄는 보수 여당, 총선에서 압도적 대승

      기업가 출신 정치인 아누틴 찬위라꾼 태국 총리가 이끄는 보수 성향 품짜이타이당이 8일 실시된 총선에서 제1당에 올라 총리 연임이 유력해졌다. 태국 타이PBS 방송에 따르면 9일 오후 2시 24분 기...

    3. 3

      20살 때 '밀 한 자루' 훔쳤다가…인도 60대男, 45년 만에 검거

      인도에서 20살 때 친구들과 밀 한 자루를 훔친 60대 노인이 45년 만에 검거됐다.10일(현지시간) NDTV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인도 중부 마디아프라데시 카르고네 지역에 사는 살림 셰이크(65)가 지난 7일 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