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항국제불빛축제 4년 만에 정상 개최…4개국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항국제불빛축제 4년 만에 정상 개최…4개국 참여
    포항국제불빛축제가 4년 만에 정상적으로 열린다.

    포항문화재단은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형산강 강변 체육공원 일대에서 포항국제불빛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축제는 2019년 이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태풍 피해 등으로 열리지 못했고 2021년에는 제한된 인원만 참관한 상황에서 소규모로 열렸다.

    올해 축제는 국제 불꽃쇼, 프린지 페스티벌, 불빛 낭만콘서트, 거리공연, 불빛체험, 먹거리 장터 등으로 진행된다.

    핵심 프로그램인 국제 불꽃쇼에는 한국, 몬트리올 국제 불꽃대회 우승팀인 필리핀, 100여년 전통을 보유한 이탈리아, 유럽 대표 불꽃 업체를 보유한 스웨덴 등 4개국이 참여한다.

    한국팀은 1㎞에 이르는 역대 가장 넓은 불꽃을 연출할 예정이다.

    온라인 공모를 통해 시민이 직접 디자인한 불꽃을 현장에서 실현하는 '시민 디자인 불꽃쇼'도 마련된다.

    재단 관계자는 "오랜 기다림으로 시민 기대감이 상당히 큰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밤사이 전국 폭설 예상…월요일 출근길 '어쩌나'

      밤사이 전국적으로 폭설이 예상된다. 월요일 출근길이 벌써부터 비상이다.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쪽 대기 상층에 있는 영하 35도 찬 공기를 품은 기압골 때문에 랴오둥반도 쪽에 구름대가 발달하고 있다. 기압골 ...

    2. 2

      [포토] '바깥 온도는 영하, 물속 온도는 35도'…강추위에 온천 방문객 증가

      31일 충남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를 찾은 관광객들이 온천풀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눈이 내리지 않는 강추위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설경 대신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스파를 찾는...

    3. 3

      FT아일랜드 최민환, 드럼 치다 실신…"탈진 증세, 건강 이상無"

      FT아일랜드 멤버 최민환이 공연 도중 쓰러지는 사고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최민환은 지난 1월 3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6 퍼스트 뮤직 스테이션' 무대에 올랐다가 갑자기 의식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