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의회 "5·18 망언, 국힘 김재원 최고위원 사퇴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의회는 13일 "5·18 정신의 헌법 수록에 대해 반대한다는 망언을 한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시의회 "5·18 망언, 국힘 김재원 최고위원 사퇴하라"
    광주시의회는 이날 성명을 내어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5·18 정신의 헌법 전문 게재를 약속했다"며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무시하고 망발에 가까운 언행을 일삼는 자는 즉각 지도부에서 물러나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시의회는 이어 "윤 대통령은 대선 공약인 5·18 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전문에 즉각 수록하고 국민의힘은 '지금 개헌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한 것이다'고 궤변으로 변명한 김재원 최고위원을 즉각 경질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도 성명을 내어 "국민의힘은 5·18정신훼손, 지역감정과 정치혐오를 조장한 김재원 최고위원의 당직을 박탈하고 징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광주시당은 "자타공인 '친윤'이라는 김재원 최고위원의 5·18 망언은 국민의힘이 결국 5·18 정신 계승에는 관심 없고 광주를 그리고 호남을 이용해 먹는 데만 관심 있는 당이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전날 12일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 예배에 참석해 "5·18광주민주화운동의 헌법 수록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은석 "올리브영·대한통운 키운 경험으로 대구 살려낼 것"

      “매출 1조원 기업을 세 개 만들어내고 노후 산업단지를 ‘대구의 판교’로 리모델링하겠습니다.”6·3지방선거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한 최은석 국민의힘 의원(사진)은...

    2. 2

      "이거 보러 韓 왔어요" 외국인 몰린 DDP…철거 논란에 '술렁'

      3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는 '서울패션위크 2026 FW' 개막을 지켜보려는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붐볐다. 패션쇼 행사장 주변은 DDP의 독특한 외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

    3. 3

      장동혁 "李, 분노 중산층에 돌리나" 與 "6채 다주택자의 위선"

      장동혁 국민의힘 당 대표의 4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두고 여야의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렸다.여당은 대한민국을 내일로 이끌 '혁명적 제안'이라며 치켜세웠지만, 야권은 장 대표의 부동산 보유 현황을 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