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2천500억원 들여 창업 생태계 조성…맞춤형 지원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 2천500억원 들여 창업 생태계 조성…맞춤형 지원도
    인천시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관련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시행 계획을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2천537억원을 들여 창업 지원과 관련한 5대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며 15개 세부 과제를 목표로 65개 사업을 벌인다.

    인천형 창업 인프라를 만들기 위해 환경 분야 연구개발(R&D) 특구를 지정하고 원도심 개발 사업과 연계해 제물포역 일대와 인천 내항에 창업 공간을 마련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관련이나 친환경 산업 분야에서 창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는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하고 청년창업기업 100곳을 육성하기 위한 12개 사업도 추진한다.

    또 혁신 스타트업의 고성장을 뒷받침할 투자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1천500억원이 넘는 신규 펀드를 조성하고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도 확대할 계획이다.

    창업기업 현황이나 투자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창업 플랫폼'도 만들 예정이다.

    이남주 인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지난해 고물가와 고금리 영향으로 여건이 좋지 않았는데도 인천에서는 다른 지역보다 창업이 활발했다"며 "올해도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날의 비극…흉기로 아내 찔러 숨지게 한 70대 남편 체포

      설날 아내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7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78)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55분께 자택에서 아내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2. 2

      순천완주고속도로 용암3터널서 차량 7대 추돌 사고…3명 부상 [종합]

      17일 오전 10시23분께 전북 완주군 순천완주고속도로 전주 방향 용암3터널 내 1차로에서 버스 등 차량 7대가 추돌해 3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일대 교통이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가 낮 12시13분께부...

    3. 3

      "280만원 주고 보관이사 맡겼는데 냉장고 음식 다 썩었다" 분노

      이사업체를 이용했다가 물건이 훼손되는 등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이사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