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남시, '크립토 메카' UAE DMCC와 디지털·메타버스 산업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성남시는 글로벌 금융 허브이자 '크립토(암호화폐) 메카'로 불리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복합상품거래소(DMCC)와 협력해 디지털·메타버스 관련 기업의 중동지역 진출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전날 시청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아흐메드 빈 술레얌 DMCC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및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시, '크립토 메카' UAE DMCC와 디지털·메타버스 산업 협력
    협약에 따라 양측은 성남시 소재 유망 기업 및 스타트업과 협업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협력하고, DMCC 진출 의사가 있는 성남시 혁신·게임·콘텐츠산업 관련 기업을 지원한다.

    DMCC 크립토 센터를 통해 크립토 블록체인 등 글로벌 혁신 가능성이 있는 기업 투자 및 두바이 진출 등에 대한 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DMCC는 두바이 신도시 주메이라 레이크 타워 지구에 위치한 UAE 최대 자유무역 지대로, 개인·법인 소득에 100% 면세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180개국 2만2천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다국적 근로자는 10만명에 달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판교 게임·콘텐츠 특구 내 기업과 판교테크노밸리, 성남 하이테크밸리 기업들의 중동지역 진출 확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한항공,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 안내 서비스 '강화'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이전을 앞두고 고객들의 라운지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IT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고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라운지 확장 및...

    2. 2

      마두로 체포도 석유시장에 영향 미미…유가 2% 떨어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2% 하락하면서 전날 올랐던 상승 폭을 전부 되돌렸다. 베네수엘라 원유의 국제시장 파급 효과가 아직 명확하지 않고, 베네수엘라의 정치 상황이 특별한 진전을 보이지 않은 영향이다.미국 동부 시간 기준 6일...

    3. 3

      중국, 미국산 대두 수입 증가…총 수입량 1000만 톤 눈앞 [원자재 포커스]

      중국이 미국산 대두 추가 구매로 총수입량이 1000만톤에 육박했다.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세계 최대 대두 수입국인 중국의 국영 비축기관 시노그레인이 이번 주 미국산 대두 선적분 10척을 추가 구매했다. 지난해 1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