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4개 종교단체 "尹대통령, 이태원참사 유가족 면담하고 사과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개 종교단체 "尹대통령, 이태원참사 유가족 면담하고 사과해야"
    종교단체들은 14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 집무실 인근에서 '대통령 면담과 공식 사과를 촉구하는 10.29 이태원 참사 4개 종단 기도회'를 열고 이태원 참사에 관한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와 유가족 면담을 요청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정의·평화위원회, 천주교수도회협의회 정의평화환경위원회, 원불교 시민사회네트워크가 주최한 이날 기도회에서 참가자들은 "대통령이 깊은 참회의 마음으로 유가족들을 만나 진심을 다해 사과하고 유가족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을 촉구한다"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국회가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해 독립적 조사기구 설치할 수 있도록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기도회에는 4대 종단 관계자 외에 이태원 참사 유족 10여명이 참가했다.

    4개 종교단체 "尹대통령, 이태원참사 유가족 면담하고 사과해야"
    종단 측은 기도회를 마친 후 윤 대통령에 대한 요구 사항이 담긴 입장문을 대통령실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예뻐지려다가 그만…"연간 6명 미용시술 사망으로 부검"

      쌍꺼플, 지방흡입 등 미용 시술을 하다가 사망하는 사례가 생각보다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국립과학수사연구원 법의학과 연구팀이 대한법의학회 국제학술지(Korean Journal of Legal Medici...

    2. 2

      "드라마 속 여행지 간다"…방영 직후 검색 폭증한 '이곳'

      인기 드라마의 촬영지가 여행사 패키지 시장의 단기 수요를 끌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드라마 속 영상미가 여행 심리를 자극했고, 설 연휴와 겨울방학이라는 성수기 특수가 맞물린 데 따른 예약 수요 확대로 풀이된...

    3. 3

      실내악 가꿔 온 김재영, 바흐 만으로 리사이틀 도전

      실내악을 집중 탐구해온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이 바흐 작품만으로 리사이틀을 연다. 공연기획사인 목프로덕션은 “김재영이 오는 5월 8일 서울 예술의전당 IBK기업은행챔버홀에서 공연한다”고 11일 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