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케냐 바링고주와 의료분야 지원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가 케냐 바링고주에 의료 분야 지원을 추진한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14일 도청에서 케냐 바링고주 벤자민 체시레 체보이 주지사를 만나 의료인 초청 연수, 해외 나눔 의료 등 보건의료 분야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앞서 경기도는 2010년부터 해외 정부와 보건의료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12개국 26개 지역과 교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 보건의료 전문가· 의료인 연수 등 인적 교류 ▲ 의료정보시스템·의료장비·의약품 등에 대한 정보 교류 ▲ 암 및 심혈관 질환의 예방 관리와 응급의료 시스템 등 보건정책 교류 ▲ 콘퍼런스·심포지엄·박람회 등 행사 개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커피로 친숙한 케냐 바링고주는 인구 67만명 규모로 47개 카운티 중 한 곳이다.

    이번 경기도와 케냐 바링고주 간 협력은 2012년 말라위, 2013년 가나 이후 10년 만에 경기도가 추진하는 아프리카 대륙 국가와의 의료 분야 교류다.

    도는 앞으로도 해외 협력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2. 2

      목줄 푼 채 달려든 반려견에 사망…견주 처벌은

      반려견의 목줄을 푼 채 산책하다 자전거를 탄 50대 행인을 숨지게 한 견주에게 실형이 선고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12단독 김준영 판사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견주 A씨에게 징역 1년 10...

    3. 3

      한국 여학생 성희롱하고 '낄낄' 인니 男…회사 "엄중 조치"

      국내 버스 안에서 한국인 여학생들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하고 해당 장면을 무단 촬영해 유포한 인도네시아 국적 남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남성이 근무하는 업체는 공식 사과와 함께 조치를 예고했다.지난 20일 엑스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