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I도 LFP배터리 개발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윤호 사장, 주총서 밝혀
    "삼성SDI도 LFP배터리 개발 중"
    최윤호 삼성SDI 사장(사진)이 15일 “미국에서 제너럴모터스(GM)와 중장기 협력 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

    최 사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53기 정기 주주총회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8일 미국 미시간주 GM 본사에서 GM과 최대 5조원을 투자해 합작공장을 짓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최 사장은 “파트너십이 구체화하는 시기는 언급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삼성SDI가 중국 업체의 주력 제품인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최 사장은 “사업과 고객의 다양성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LFP 배터리도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삼성SDI는 그동안 LFP 대신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등 삼원계 배터리 품질 개선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었다. 이로써 LG에너지솔루션, SK온을 포함해 한국 배터리 3사가 모두 LFP 배터리 개발에 뛰어들었다.

    최 사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님이 지난달 27일 경기 수원 사업장을 방문했을 때 뛰어난 기술과 훌륭한 인재가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다”며 “회사도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차 '글로벌 빅3' 도약에 95조 베팅…2차전지는 1위 '정조준'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해 일본 도요타, 독일 폭스바겐에 이어 전 세계 판매 3위에 올랐다. 2010년 미국 포드를 제치고 5위를 차지한 뒤 12년 만에 이룬 쾌거다. 그러나 전기차 등 미래차 부문에서는 아직 갈 길이 ...

    2. 2

      삼성, 지역제조업 부흥 '통 큰 투자'…"10년간 60조 쏟아붓는다"

      삼성그룹이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향후 10년간 60조1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비수도권에 위치한 핵심 계열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특화 사업을 지정해 해당 지역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

    3. 3

      삼성SDI 정기주총…환경전문가 이미경 사외이사 신규선임

      삼성SDI는 15일 서울시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주주 및 기관투자자, 전영현 부회장, 최윤호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