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화학군, 네덜란드 기업과 청정암모니아 사업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정암모니아 공급 및 벙커링 사업 MOU
    롯데화학군, 네덜란드 기업과 청정암모니아 사업 협력
    롯데 화학군이 유럽 최대 암모니아 생산 기업인 네덜란드의 OCI 글로벌과 청정 암모니아 사업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13일 서울 반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청정암모니아 공급 및 벙커링 사업 협력 등 전 밸류체인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MOU 체결은 롯데 화학군 중 롯데정밀화학이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 화학군은 OCI 글로벌이 2025년 미국 텍사스에 준공하는 블루 암모니아 공장 생산 물량을 확보한다.

    또 OCI 글로벌과 아랍에미리트(UAE) 국영회사인 ADNOC의 합작사가 이집트에 준공 예정인 그린 암모니아 공장 물량도 확보하게 된다.

    롯데 화학군은 암모니아 사용 선박에 연료를 보급하는 벙커링 공급망 구축에도 협력한다.

    향후 암모니아 추진선이 상용화되면 주요 항구에서 연료 공급이 필요한데, OCI 글로벌이 네덜란드 로테르담과 이집트 수에즈 인근 등에 보유한 암모니아 저장 인프라를 활용해 공급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롯데정밀화학은 국내 최초로 바이오 암모니아 도입도 추진한다.

    바이오 암모니아는 폐목재 등에서 추출한 바이오 메탄으로 만든 암모니아다.

    OCI 글로벌로부터 도입한 바이오 암모니아를 국내 플라스틱 원료 기업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 원료로 만든 플라스틱 제품이 바이오 인증을 받으면 유럽에 수출할 때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글로벌 바이오 인증 기관 ISCC로부터 인증 획득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정밀화학 김용석 대표이사는 "청정 수소·암모니아 시대를 미리 준비해 시장 변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태성, 中 디스플레이 핵심 고객사에 ‘에칭기’ 공급… 370만달러 수주

       PCB·유리기판·이차전지 복합동박용 장비 코스닥 기업 태성이 중국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끄는 글로벌 반도체·디스플레이 계열 고객사를 대상으로 에칭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 2

      라이브 한 번에 매출 500만원… 그립컴퍼니, 소상공인 ‘판로 효과’ 입증

      커머스 크리에이터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2025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온라인 판로 확대 ...

    3. 3

      신임 기업은행장에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 내정

      이억원 금융위원장이 22일 신임 중소기업은행 은행장으로 장민영(사진) IBK자산운용 대표이사를 임명 제청했다고 금융위원회가 밝혔다.중소기업은행 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64년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