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교육감 보궐선거 출마 천창수·김주홍, 후보 등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창수 "노옥희표 울산교육 지지 확인…더 발전시킬 것"
    김주홍 "무너진 공교육 바로 세우겠다"


    4·5 재·보궐선거 후보 등록 첫날인 16일 울산시교육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천창수, 김주홍 예비후보가 차례로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후보 등록 신청을 했다.

    천창수 후보는 이날 오전 9시 30분께 시선관위를 방문해 후보 등록 서류를 제출했다.

    천 후보는 초록색 계열 옷과 넥타이 차림으로 초록색 바탕에 노란색으로 '천창수'라고 적힌 봉투를 선관위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천 후보는 "예비 선거운동을 하면서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노옥희표 울산교육에 대한 절대적인 지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천창수가 한 발 더 발전시키겠다. 4월 5일 천창수에게 꼭 투표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김주홍 후보는 15분 뒤인 오전 9시 45분께 시선관위에 도착해 후보 등록 서류를 전달했다.

    붉은색 계열 옷과 넥타이 차림으로 온 김 후보의 서류 봉투에는 '보수단일후보 김주홍'이라고 적혀 있었다.

    김 후보는 "우리 아이의 꿈과 미래를 위해서 울산과 대한민국의 교육을 바로잡겠다"며 "무너진 공교육을 바로 세우겠다"고 말했다.

    울산교육감 보궐선거는 지난해 12월 노옥희 교육감의 갑작스러운 별세로 치러지게 됐다.

    후보 등록은 이날부터 17일까지 이뤄지며, 각 후보는 선거기간 개시일인 23일부터 공식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사전투표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본 투표는 4월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생활건강, 울산 공장 인근에 '꿀벌의 공원' 조성

      LG생활건강은 울산·온산공장 인근 공원에 꿀벌의 공원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이 공원에 꽃가루와 꿀이 풍부한 벚나무, 헛개나무, 산수유 등 키 큰 교목류와 물싸리나무, 꽃댕강나무 등 관...

    2. 2

      오세훈, 런던서 "공공장소 금연, 10년 전 한 결정 중 최고"

      "공공장소 금연 정책이 10년 전 한 결정 중 가장 잘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오세훈 서울시장은 1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세인트 판크라스 르네상스 호텔에서 열린 '세계 건강도시 파트너십 시장회의'...

    3. 3

      커리어 페스티벌 개최하는 인천글로벌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이 오는 18일 커리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재단과 4개 외국 명문대학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10명의 전문 멘토와 함께 직무별 소그룹 멘토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