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보·한국표준협회, 탄소 감축 유망 중소기업 지원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탄소가치평가보증으로 올해 5천억원 이상 보증 공급 예정
    기보·한국표준협회, 탄소 감축 유망 중소기업 지원 협약
    기술보증기금(기보)은 한국표준협회와 '탄소중립(Net Zero) 유망 중소기업 원스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탄소 감축을 추진하는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저탄소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해 탄소중립 실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국표준협회는 탄소 감축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 추천하고 기보는 탄소 감축 효과를 화폐가치로 환산해 탄소가치평가보증을 지원한다.

    기보는 자체 개발한 탄소가치평가모델을 적용해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화폐가치로 환산하고 이를 보증 지원하는 탄소가치평가보증을 지난해 처음 도입했다.

    기보는 탄소 중립 대응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자금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올해 5천억원 이상 탄소가치평보증을 신규 공급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차그룹 '캐나다 올해의 차' 2관왕…팰리세이드·EV9

      현대자동차그룹은 13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막한 '2026 캐나다 국제 오토쇼'에서 현대차 팰리세이드(사진)가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 차', 기아 EV9이 '캐나다 올해의 전동화...

    2. 2

      에이스침대, 태양광 설비 도입해 15억 전기요금 절감한다

      에이스침대가 에너지 전문기업 엘에스일렉트릭과 협력해 친환경 스마트 사업장을 조성한다고 13일 밝혔다.에이스침대는 충북 음성과 경기 여주공장에 엘에스일렉트릭의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및 5940kWh 규모의 태...

    3. 3

      '뉴욕 최고가 호텔' 월도프 아스토리아 매물로…中 다자보험 매각 착수

      미국 뉴욕 맨해튼의 상징인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주인이 바뀔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 다자보험그룹은 8년 동안 수조 원을 들여 고친 이 호텔을 팔기 위해 주관사를 정하고 본격적인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월스트리트저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