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소방본부, 항공 통합정보 앱 개발…"출동 준비시간 단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소방본부, 항공 통합정보 앱 개발…"출동 준비시간 단축"
    충남소방본부는 실시간 항공정보 확인이 가능해 소방항공대 출동 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헬리웨더'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헬리웨더는 실시간 기상 상황과 비행정보, 고속도로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그동안 기상 상황과 비행정보 등을 확인하려면 항공기상청과 국토부 항공교통본부 등 누리집에 각각 접속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다.

    이 앱을 이용하면 번거로운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소방항공대 출동 준비시간을 최소 2∼3분 단축할 수 있고, 안전한 운항에도 도움이 된다고 소방본부는 설명했다.

    충남소방본부, 항공 통합정보 앱 개발…"출동 준비시간 단축"
    다른 항공기 운영·관제기관 등에 버튼 한 번으로 통화 연결도 가능하다.

    도 소방본부는 지난해 12월 앱 개발자 한서대 항공교통물류학과 학생 강명지씨와 업무협약을 맺고 개발에 나서, 올해 초부터 2개월 동안 시범 운영했다.

    이후 문제를 보완해 전국 119항공대와 산림청, 경찰 관계자 등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사용자 의견을 수렴해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산 후 성관계 거부' 아내 살해한 30대…항소심도 징역 25년

      유산한 후 성관계를 거부하는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이 2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7부(이재권 부장판사)는 지난달 30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원심과...

    2. 2

      밀가루·설탕·전력 '10조 담합' 무더기 재판行

      밀가루, 설탕, 전기설비 등 민생 물가에 영향이 큰 품목에서 수년간 약 10조원에 달하는 담합 행위를 벌인 국내 업체가 대거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나희석)는 2일 지난해 9월부터...

    3. 3

      AI로 '가짜 경찰 영상' 올린 유튜버…음란물도 만들어 팔았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인공지능(AI)으로 '가짜 경찰 보디캠 영상'을 만들어 올린 유튜버가 구속됐다.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전기통신 기본법 위반 등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2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