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허청 "학습 용품 지식재산권 허위 표시 667건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허청 "학습 용품 지식재산권 허위 표시 667건 적발"
    특허청은 신학기를 맞아 학습 용품 지식재산권 허위표시 집중 단속을 벌여 모두 667건을 적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달 1∼23일 진행된 이번 단속에서 특허청은 주요 오픈마켓에서 판매 중인 학습 용품 전반을 대상으로 특허·디자인 등 지식재산권 표시·광고 현황을 점검했다.

    권리 소멸 이후에도 유효한 권리로 표시한 경우가 416건으로 가장 많았고, 존재하지 않는 권리 표시 176건, 지식재산권 명칭 잘못 표시 48건, 제품에 적용되지 않는 권리 표시 23건, 출원 중이 아닌데도 지식재산권 출원 표시 14건 등 순으로 나타났다.

    제품 종류로는 클리어파일이 93건으로 가장 많고, 지점토 83건, 알파벳블록 79건, 롤피아노 75건, 도서 76건, 기타 271건 순이다.

    특허청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지식재산권 허위표시에 해당하는 제품을 고지하고, 허위표시 제품에 대한 수정·삭제 등 시정조치를 완료했다.

    김시형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문구·미술·음악용품, 학습교구, 도서 등 다양한 학습 용품을 대상으로 한 지식재산권 허위표시가 광범위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드러났다"며 "국민의 관심·수요가 증가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지식재산권 허위표시 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가전 매장서 '두쫀쿠' 뿌린다…건기식에 화장품 '와르르'

      전자랜드가 매장 내에 800평 규모의 창고형 약국을 운영한다. 이곳에선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 약국 운영을 기념하는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5일 용산본점 매장 ...

    2. 2

      하루 10% 급락, 며칠 뒤 급등…"금은 정말 '안전자산'인가" [김주완의 원자재 포커스]

      최근 역대 최고 수준의 금 가격 변동성이 전통적인 금 매수자의 기대에 벗어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금은 투자보다는 위험 피해 수단이라는 이유에서다.5일 로이터통신의 칼럼니스트 제이미 맥기버는 “금의 역...

    3. 3

      [포토]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본판매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설날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도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물가 부담 완화를 목표로 삼고 6만원 미만 상품 비중을 84%로 구성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