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연결·고효율 모두 잡았다" 삼성, 비스포크 라이프 출시 [영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너지 절감률 추가한 초고효율 모델 도입
인공지능 탑재 제품 15종으로 확대
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 탑재 세탁기 국내 출시
인공지능 탑재 제품 15종으로 확대
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 탑재 세탁기 국내 출시
!["초연결·고효율 모두 잡았다" 삼성, 비스포크 라이프 출시 [영상]](https://img.hankyung.com/photo/202303/01.32945312.1.jpg)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신제품 출시 미디어데이 '비스포크 라이프(BESPOKE Life)'를 열고 다채로운 맞춤형 가전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비스포크 라이프는 기존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이 진화해 공간과 취향을 사용자들의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도화된 가전을 의미한다.
ADVERTISEMENT
2023년형 비스포크 가전은 핵심 부품 고효율화로 에너지 효율을 대폭 높이고 고도화된 AI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는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에너지 효율이 최대 30%나 높고,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는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효율이 최대 22% 더 높다. 여름철 전력 사용량이 많은 에어컨은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를 10%나 덜 쓴다.
!["초연결·고효율 모두 잡았다" 삼성, 비스포크 라이프 출시 [영상]](https://img.hankyung.com/photo/202303/01.32945318.1.jpg)
ADVERTISEMENT
서비스 내 ‘AI 절약모드’ 기능을 사용하면 전력 사용량을 최대 70%까지 추가 절감할 수 있다. 현재 AI 절약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비스포크 가전은 총 6종에 달하며, 내년에는 8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환경을 배려한 다양한 노력도 제품에 추가됐다. 세탁 시 마찰로 인해 옷에서 떨어져나오는 10㎛(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미세플라스틱 배출량을 60%나 줄여주는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탑재한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는 물론 비스포크 에어컨에 일회용 건전지가 필요없는 솔라셀 리모트를 확대 적용한 것이 대표적이다.

ADVERTISEMENT
또 삼성전자는 2023년형 비스포크 신제품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두 가지 측면에서 AI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올해는 스틱 청소기와 식기세척기, 오븐까지 AI 기능을 탑재해 AI 적용 품목을 총 15개로 늘렸다.
한 부회장은 "올해 출시하는 비스포크 전 제품에 와이파이(Wi-Fi)를 탑재해 더 많은 소비자가 손쉽게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올해 비스포크는 친환경 실천에 기여하고, AI 기술로 맞춤형 경험을 확대해 비스포크 라이프를 실현해주는 솔루션으로 진화를 거듭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