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영덕 의원 "5년간 4대 은행 점포 570곳 폐쇄…보완책 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영덕 의원 "5년간 4대 은행 점포 570곳 폐쇄…보완책 필요"
    온라인 금융 시장 확대로 오프라인 은행이 줄어들면서 금융 서비스 접근이 더 어려워진 취약계층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22일 더불어민주당 윤영덕(광주 동남갑) 의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4대 시중 은행의 오프라인 점포 570곳이 폐쇄됐다.

    폐쇄된 점포는 2018년 36곳, 2019년 50곳에서 2020년 161곳, 2021년 169곳, 지난해 154곳으로 크게 늘었다.

    은행별로는 신한은행이 161곳으로 가장 많았고, 하나은행 159곳, 우리은행 146곳, KB국민은행 104곳이었다.

    그러나 금융위원회가 금융서비스 접근성 제고 방안으로 내놓은 은행 공동 지점과 편의점 점포는 각각 4곳, 9곳 설치에 그쳤다고 윤 의원은 지적했다.

    윤 의원은 "금융의 공공성은 매우 중요하다"며 ""은행 점포가 폐쇄될 경우 모바일 활용과 교통접근이 어려운 고령자 등 금융 취약계층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니 이를 보완할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예금 재예치 대신 펀드 제안하세요’ 신한銀, 자산관리 AI 비서 출격

      신한은행 본점의 한 직원이 인공지능(AI) 에이전트에 접속해 고객 A씨의 정보를 누르자 현재 자산 현황과 수익률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화면에 떴다. A씨의 자산 9억원 가운데 예·적금으로 이뤄진 유동&m...

    2. 2

      "설 연휴 첫날·마지막 날 보험 들려면 미리 가입하세요"

      설 연휴 첫날과 마지막날인 14일, 18일 오전에 보험 상품을 가입해야 하면 미리 드는 편이 유리하다는 조언이 나왔다.한국신용정보원은 보험신용정보 인공지능(IT)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I...

    3. 3

      보원케미칼, 코스닥 입성 초읽기…스팩합병 주총 통과

      화학소재 토탈 솔루션 기업 보원케미칼과 비엔케이제2호스팩이 9일 각각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양사의 합병 안건을 승인했다고 9일 공시했다. 스팩소멸방식으로 이뤄지는 이번 합병에서 존속법인은 보원케미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