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전거 타고 다니며 여성 몸 '슬쩍' 노숙인 체포…피해자 20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공공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여성들의 신체를 만진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전 유성경찰서는 잠금장치가 고장 난 공공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여성의 신체를 만진 혐의(강제추행)로 A씨(37)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후 1시35분께 대전 유성구에 있는 한 대학교 인근에서 대전시가 운영하는 공공자전거를 탄 채 여성 보행자에게 접근한 뒤 여성의 몸을 만지고 빠르게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비슷한 수법으로 지난달 18일부터 20~30대 여성 20명을 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공자전거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해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A씨는 잠금장치가 고장 난 공공자전거를 구해 타고 다녔으며 범행 후에는 버리고 도주했다.

    공공자전거의 모양과 색깔이 같아 범행에 이용된 자전거와 용의자를 특정하기 어려운 점을 노린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경찰은 A씨가 노숙하는 등 주거가 일정치 않아 체포에 어려움을 겪다가 이날 신고받고 출동해 검거했고, 도주와 추가 범행 우려가 있어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병원서 간병인이 환자 성폭행…불법체류 중국인 구속

      정신병원에서 간병인으로 일하면서 환자를 성폭행한 미등록(불법체류) 외국인이 구속됐다.충북경찰청은 성폭력처벌특례법 위반(강간 등) 혐의로 중국 국적의 50대 남성을 구속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A씨는 지난달 5일 자...

    2. 2

      자전거 탄 취객 '쌩'…제주해군기지 5분간 뚫렸다

      음주 상태로 자전거를 몰며 제주해군기지(민군복합형관광미항)를 무단 침입한 50대 관광객이 경찰에 붙잡혔다.22일 해군7기동전단과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8시께 50대 관광객 A씨가 자전거를 몰고 서귀...

    3. 3

      "女탈의실에 여장 남자 있다"…서울 대형 헬스장 '발칵'

      여장을 한 30대 남성이 헬스장 여성 탈의실에 침입해 2시간 동안 머무르다 출동한 경찰에게 붙잡혔다.22일 영등포경찰서는 지난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동의 한 헬스장에서 여장한 상태로 여성 탈의실에 들어간 남성 A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