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산업진흥원, 맞춤형 지역인재 육성…4대 중점전략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원산업진흥원, 맞춤형 지역인재 육성…4대 중점전략 추진
    창원산업진흥원은 올해 4대 중점전략을 선정·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4대 중점전략은 ▲ 창원시 산업정책 수립 및 미래산업 발굴 ▲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 수소산업 활성화를 통한 수소 선도도시 선점 ▲ 기업 맞춤형 우수 지역인재 육성이다.

    창원산업진흥원은 산업정책 수립과 미래산업 발굴을 위해서는 창원 방위·원자력 융합 국가산단 2.0 조성 지원,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비전 수립, 의료 바이오산업 육성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글로벌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산업별 수출기업 패키지 지원, 창업 지원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소산업 활성화 정책도 지속해 펼쳐나갈 계획이다.

    현재 창원산업진흥원은 액화수소 생태 기반 조성사업, 청정수소 원천기술 확보 및 활용사업, 수소버스 대량 보급을 위한 생태계 조성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액화수소플랜트 구축사업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창원산업진흥원과 두산에너빌리티가 공동 출자한 특수목적법인 하이창원이 두산에너빌리티 창원공장 부지에 도시가스 개질방식을 거쳐 하루 5t의 액화수소를 생산·판매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액화수소의 안정적인 유통·활용을 위한 액화수소 운송용 탱크트레일러 개발, 액화수소충전소 전환사업 등을 향후 지역 기업 및 연구기관과 함께 실증할 예정이다.

    창원산업진흥원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방위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사업, 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창원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다양한 기획 및 연구, 사업을 통해 창원 산업경제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메마른 날씨에 전국 곳곳 화재…공장·주택서 사망자 발생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곳곳에서 크고 작은 불이 발생해 인명·재산 피해가 속출했다.3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55분께 충북 음성군 한 펄프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22시간여 만인...

    2. 2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신현희, '20억 원정도박설' 해명

      가수 신현희가 성씨로 인해 해외 원정 도박 의혹에 휘말리자 직접 해명에 나섰다.신현희는 지난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리고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 하도 DM(다이렉트 메시지)이...

    3. 3

      "아파트가 차고지냐"…주차장 점령한 렌터카에 '분노 폭발'

      렌터카 업체 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아파트 입주민이 공동 주차장을 사실상 사업용 차고지처럼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광주광역시 렌터카 업체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