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상의 출현' 춘천마임축제 6월 개막…준비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심 물쏘는 아수라장 개막행사 4년 만에 개최

    강원 춘천을 대표하는 마임축제가 5월 28일부터 6월 4일까지 8일간 열린다.

    '상상의 출현' 춘천마임축제 6월 개막…준비 돌입
    사단법인 춘천마임축제는 지난 22일 오후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35회째를 맞는 축제 일정과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올해 35회째를 마임축제 주제는 '상상의 출현'이다.

    예측하지 못했던 돌발적 상황과 뜻밖의 경험이 가득한 축제를 만들고 싶은 춘천마임축제만의 상상을 담았다.

    2023 춘천마임축제 개막식은 5월 28일 춘천 중앙로에서 '물의도시 아!水(수)라장'으로 막을 올린다.

    도심 거리에서 공연자와 관람객이 팬데믹의 끝을 알리는 의미를 담아 물을 쏘며 축제의 흥을 돋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춘천마임축제가 열렸지만, 개막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리게 됐다.

    '상상의 출현' 춘천마임축제 6월 개막…준비 돌입
    축제 기간 다양한 마임공연이 춘천문화예술회관과 축제극장 몸짓 등에서 펼쳐진다.

    이 기간 해외공연단(9개국)의 9개 작품 공연도 4년 만에 열린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불의도시 도깨비난장'은 6월 2일부터 4일까지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주차장에서 펼쳐진다.

    마임, 서커스, 파이어웍, 에어리얼, 피지컬 시어터,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축제의 대장정을 마무리 짓는다.

    이밖에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다음 달 중 춘천마임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23일 "올해는 지역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맥주와 커피 등의 새로운 축제상품을 출시한다"며 "그동안 시민들이 느낀 우울감을 해소하는 공연 등 잊지 못할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상상의 출현' 춘천마임축제 6월 개막…준비 돌입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결혼 앞둔 최준희, 설날에 전한 故최진실 향한 그리움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모친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최준희는 설날인 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명절 밥상이 담긴 사진과 함께 "설날 쉽지 않네요. 할미 밥 최고"라고 말했다...

    2. 2

      설날 전국 615만대 '대이동'…귀경길 오후 3~4시 정체 절정

      설날인 17일 오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곳곳에서 혼잡을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5시간, 울산 4시...

    3. 3

      조성진 보러 런던행, 임윤찬 보러 뉴욕행

      한국의 슈퍼스타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조성진이 2026년 한 해 뉴욕과 런던 등 세계 무대에서 그 어느 때보다 밀도 높은 스케줄을 소화한다. 국내외를 막론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주요 공연 티켓은 이미 일찌감치 매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