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소식] 윤관석 산자위원장,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건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소식] 윤관석 산자위원장,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건의
    윤관석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더불어민주당·인천 남동구을)은 23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인천지역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촉구 건의서'를 전달했다.

    산업부는 올해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에서 특화단지를 지정할 예정이며 인천시는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을 신청한 상태다.

    반도체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기반시설 구축과 인력 양성, 인허가 신속 처리, 세제 혜택 등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인천에는 반도체 후(後)공정(패키징·테스트) 분야 세계 2·3위 기업이 자리 잡고 있으며 반도체 관련 업체도 1천299개나 포진하고 있다.

    윤 위원장은 "지역 산업기반과 경쟁력, 투자효과를 고려할 때 인천에 지정되는 것이 타당하다"며 "인천에 반도체패키징 특화단지를 지정하면 앞선 기술력을 보유한 대만을 따라잡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소비세·방위비·휘발유…日 다카이치 3대 '재정 난관'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이 총선 공약으로 내건 ‘식료품 소비세율 2년간 제로’를 향한 검토가 본격화한다. 실현되면 연간 세수가 5조엔가량 감소한다. 일본은 올해 ‘안보 3문서’...

    2. 2

      K조선 '24조' 역대급 기회 왔다…미국서 날아든 희소식

      미국이 최근 확정한 올해 예산안엔 미국 조선업 재건프로젝트(MASGA)를 위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의지가 담겨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총 271억5161만 달러(약 36조1000억 원) 규모의 함정 건조(...

    3. 3

      코리아스타트업허브·미뮤즈, K-컬처·뷰티·푸드 스타트업 지원 확대

      사단법인 코리아스타트업허브(코스브)와 주식회사 미뮤즈는 청년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해외 진출 및 수출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 기관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미뮤즈 본사에서 협약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