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코레일 "광명역 KTX-공항버스 이용객 작년보다 50%가량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월부터 하루 20회 추가 운행
    코레일 "광명역 KTX-공항버스 이용객 작년보다 50%가량 증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광명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KTX-공항버스' 이용객이 지난해보다 50%가량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1∼2월 KTX-공항버스(노선번호 6770) 이용객은 4만2천517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만8천776명보다 1만3천741명(47.7%) 증가했다.

    하루 평균 이용객은 721명이다.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등 일상 회복 이후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KTX-공항버스 이용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코레일 측은 분석했다.

    KTX-공항버스는 인천공항까지 KTX 연계 이용이 편리하고 이동시간이 짧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KTX와 KTX-공항버스를 이용하면 부산역에서 승용차나 버스로 이동하는 것보다 약 1시간 40분, 광주송정역에서는 약 1시간 빠르게 인천공항(제1여객터미널 기준)에 도착할 수 있다.

    KTX-공항버스는 광명역 출발 기준 오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인천공항 출발 기준 오전 6시∼오후 10시) 30분 간격으로 하루 66회 운행된다.

    코레일은 이용객 증가에 따라 오는 7월부터는 20회 증편 운행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명품 반지가 허영심이라고?…나의 '가치' 완성하는 주얼리 [이윤경의 럭셔리코드]

      "Sarah, I think I am getting old. (사라, 아무래도 내가 나이 들어 가나 봐.)"어릴 땐 관심도 없던 큰 다이아몬드 알이 박힌 링과 번쩍이는 골드 체인이 둘린 시계가 너무 예뻐 친구 사라에...

    2. 2

      리사 연인에서 루이비통 실세로…95년생 프레데릭, LVMH 집행위 입성

      베르나르 아르노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회장의 넷째 아들인 프레데릭 아르노 시계 부문 총괄이 그룹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전격 선임됐다. 아르노 회장의 다섯 자녀 중 세 번째로 그룹 핵심부에 ...

    3. 3

      1분이면 피자 3판 '뚝딱'…한국 도미노피자, 아태 FPM 우승자 배출

      한국 도미노피자는 울산삼산점 권채린 부점장이 아시아 태평양 FPM(Fastest Pizza Maker)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해 12월 한국 FPM에서 1위를 기록한 울산삼산점의 권채린 부점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